포항 송도해수욕장 18년 만의 재개장…개장식 및 바다시청 준공식 열려
전국
입력 2025-07-14 08:57:06
수정 2025-07-14 08:57:06
김아연 기자
0개
이강덕 시장,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를 상징 제트스키 퍼포먼스로 눈길
8개 지정 해수욕장, 12일 일제 개장해 8월 24일까지 총 44일간 운영

포항시는 지난 12일 송도해수욕장 바다시청 준공식 및 해수욕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지역 시·도의원,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도심형 해양관광 명소로 재탄생한 송도해수욕장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행사는 퓨전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공로자 감사패 수여, 바다시청 현판 제막식, 물대포 발포 세리머니, 라인투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송도해수욕장 재개장을 기념해 이강덕 시장이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를 상징하는 제트스키 퍼포먼스에 직접 나서며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날 이 시장은 시민들 앞에서 제트스키에 직접 올라타 해양레저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고, “이곳 송도에서 시작되는 해양관광의 새 물결이 포항 전역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시는 백사장 복원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송도를 도심 속 바다 휴양지로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이번 송도해수욕장 재개장으로 포항시 지정 해수욕장은 총 8곳으로 늘었으며,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춘 도심형 해변으로서 송도는 향후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향후 송도를 비롯한 해양레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시민이 일상에서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명현 송도해수욕장번영회장은 “잃어버린 바다를 다시 찾은 기분”이라며 “번영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송도가 다시는 문 닫는 일이 없도록, 안전과 질서, 청결까지 철저히 관리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다시 찾고 싶은 해변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올해는 포항시와 영일군 통합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며, 송도해수욕장의 재개장은 과거를 딛고 미래로 나아가는 포항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철저한 안전과 편의 준비 속에 송도가 포항 해양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항시의 8개 지정 해수욕장도 일제히 개장식을 열고 수신제·어룡제 등을 진행했다.
지정 해수욕장은 오는 8월 24일까지 총 44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공영민 고흥군수, 직원들과 '고소한 만남'으로 소통 혁신
- 부산항만공사, 항만시설물 점검에 디지털 신기술 활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2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3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4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5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6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7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8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9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 10완성차업계 총출동...모빌리티 신기술 베일 벗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