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BYD 테마 ETF' 출시…국내 첫 '中 전기차' 상품
금융·증권
입력 2025-07-14 10:15:25
수정 2025-07-14 10:15:25
강지영 기자
0개
차량용 운영체제·로봇…'첨단 기술 분야' 종목도 편입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BYD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15일 코스피에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ETF는 중국의 유명 전기차 업체 BYD(비야디)와 BYD의 생산유통망(밸류체인)에 참여하는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BYD를 테마로 한 국내 첫 ETF이며, 중국의 특정 기술주를 대상으로 한 ETF로서도 최초 사례다. 해당 ETF는 액티브 펀드로서 적극적 투자 전략을 통해 기준 비교 지수(BM)를 넘어서는 성과를 추구한다.
포트폴리오에 BYD 및 관련 기업 주식 외에도, 차량용 운영체제와 로봇 산업 등 전기차와 동반 성장하는 첨단 기술 분야의 종목을 편입한다.
황우택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주식운용부 부장과 김원재 책임은 순자산 1조원이 넘는 대표 전기차 펀드인 '한국투자 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 펀드'도 함께 담당하고 있다.
김 책임은 "국내에 BYD 및 관련 밸류체인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F가 없어 신규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개인연체채권 매입펀드 내년까지 연장…"취약차주 재기 지원 지속"
- 2SKT, 새해 맞이 신규·기존 고객 대상 T멤버십 혜택 공개
- 3넥센타이어, 34년 연속 무분규…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 4광주銀, 신성장전략본부·AI혁신부 신설…미래성장 체계 구축 나선다
- 5수출입銀, K-뷰티 강소기업 글로벌 진출에 125억 투자
- 6심덕섭 고창군수, 가짜뉴스 의혹보도 A기자·유포자 ‘명예훼손 고소·고발’
- 7고창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 8박성만 고창군의원, 올해 365만원 기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귀감"
- 9부산교육청, 학교급식실 조리로봇 도입 ‘효과 톡톡’
- 10한양증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