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금융그룹 체제 완성한 '우리금융'…126년 역사 담은 브랜드 광고 공개
금융·증권
입력 2025-07-18 10:30:43
수정 2025-07-18 10:30:43
이연아 기자
0개
‘언제나.우리를.맨앞에’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금융의 역사와 미래를 연결
AI기술 활용해 전통과 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우리금융의 정체성을 표현
우리금융은 "‘언제나.우리를.맨앞에’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우리금융그룹이 걸어온 역사와 미래 비전을 연결한다"며 "1899년 최초의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대한천일은행을 시작으로 1977년 시중은행 최초로 서울-부산 간 온라인 거래를 도입한 혁신 등 한국 금융의 변곡점을 이끌어온 우리금융의 역사적 순간들을 조명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금융이 100년을 넘게 우리를 생각하다 보면’이라는 메시지로 시작해, ‘우리라는 이름에 증권, 보험을 더해 금융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일까지’라는 메시지로 확장된다. 이를 통해 우리투자증권, 동양생명, ABL생명 편입으로 완성된 종합금융그룹의 비전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신뢰와 책임의 금융, 그리고 기술과 혁신이 공존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맨앞에 둔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M투자파트너스, ‘자율규제 성실 준수 VC’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인사] SK증권
- 비에이치아이, 2500억 규모 대만향 HRSG 수주
- 멤레이비티 “멤레이 ‘바이트플래시’ 특허 기술 전용실시권 취득”
- 조이웍스앤코 “대표이사·임원 회사주 취득…책임경영 강화”
- 코람코운용, 7900억 ‘분당두산타워’ 품었다…투자자 신뢰 기반 쉐어딜 성공
- NH證, 투자권유대행인·퇴직연금모집인 전용 홈페이지 오픈
- 한투증권, 온라인 전용 TRUE ON ELS 등 ELB·ELS 32종 모집
- 한투운용, ACE 고배당주 ETF 신규 상장
- 키움증권, ‘절세계좌 2종 완성’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HC, ‘풀 리프트 아이크림 포 페이스’ 론칭 행사 성황리 마무리
- 2분양의신, 데이터 기반 분양 마케팅 ‘하이타겟’ 기술 고도화
- 3가온에프앤비, 주점 브랜드 ‘타코로’ 운영 표준화로 소규모 술집 창업 경쟁력 강화
- 4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기반 장학사업 펼쳐
- 5윤종영 경기도의원, 연천 그린바이오 육성지구 예산 미반영 지적
- 6임창휘 경기도의원, 반환 미군기지 활용 방안 제시
- 7한국도자재단, 온라인 경기도자페어 개최
- 8하남시, 연말연시 시민 안전 대응체계 가동
- 9장수군 아이돌봄 지원 '업그레이드'…첫째 70%·둘째부터 전액
- 10남원시, 남원의료원에 '산림복지 무장애 나눔길' 조성 완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