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SUMMIT’ 리뉴얼…'고급 주거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7-22 09:05:51
수정 2025-07-22 09:05:51
이지영 기자
0개
대우건설은 이번 브랜드 리뉴얼이 단순한 로고 변경이 아니라, 고급 주거 시장의 경험과 고객 요구를 반영해 브랜드 철학부터 디자인, 소통 방식, 품질 기준까지 전면 개편한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이름은 ‘SUMMIT’ 하나로 단순화됐고, 새로운 심볼도 함께 도입됐다. 이는 고급 주거 브랜드로서의 상징성과 독자적인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SUMMIT을 단순한 고급 아파트 브랜드가 아닌, 고객의 성취를 기념하는 상징물로 정의했다. ‘The Monument of Aspiration(열망의 기념비)’이라는 철학 아래, 고객의 성공과 삶의 정점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미다.
새 심볼은 이 철학의 앞글자인 ‘M’과 ‘A’를 조합한 모노그램 형태로, SUMMIT만의 독자적인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디자인됐다.
이번 리뉴얼은 고급 주거 브랜드를 찾는 고객의 핵심 니즈에 맞춰 ▲브랜드 고유성 ▲존재감 ▲탁월함이라는 세 가지 가치에 초점을 맞췄다.
대우건설은 써밋의 고유성을 위해 브랜드 디자인을 ‘모던한 한국적 디자인(Modern Koreaness)’으로 정했다. 이는 한국적 고급미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개념으로, 기존 서구 중심 디자인과 차별화된다.
브랜드 통일성을 위해 사업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도 새로 정비하며, 브랜드 핵심 가치인 ‘장인정신’을 강조하고, 브랜드 적용 기준도 강화했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SUMMIT은 더 이상 단순한 고급 아파트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와 열망을 담는 하나의 기념비이자 상징적인 주거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하이엔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의 일관성과 관리를 더욱 엄격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써밋 브랜드는 오는 8월말 시공사를 선정하는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에 최초로 제안됐으며, 부산 최상위 입지인 남천동 및 서면 등의 PJ에 적용될 예정이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보완 지시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연말 맞아 ‘산타 데이’ 진행
- 현대트랜시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 삼성바이오로직스, GSK와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 인수…미국 내 첫 생산거점
-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운 성탄”…진에어, 어린이재활병원서 재능 기부
- 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세트 출시…“개별 구매 대비 최대 34% 할인”
- 에어서울, 국내선 이용 고객에게 국제선 추가 할인 혜택 제공
- SPC그룹, 제과제빵 교육 기부로 장애인의 꿈을 굽다
- NHN ‘한게임 섯다&맞고’, 크리스마스부터 새해까지 릴레이 겨울 이벤트
- 목동 재건축, ‘전자 속도전’ 돌입…4개 단지 동시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보완 지시
- 2계명문화대 유아교육과,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성과공유회’ 성료
- 3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개정안 문체위 통과
- 4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뮤지컬산업 진흥법’국회 공청회 개최
- 5수성구, ‘지산목련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 6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 수성구청에 취약계층 난방비 후원금 2000만 원 전달
- 7수성구가족센터, ‘2025 수성가족 시네마 데이(DAY)’ 개최
- 8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12월 23일부터 참가 접수 시작
- 9iM뱅크(아이엠뱅크)-한국주택금융공사,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 10부산도시공사,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 관리용역 입찰공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