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의원, 미군이전평택지원법 연장 촉구… "평택의 희생 외면 말아야"
전국
입력 2025-07-23 18:08:21
수정 2025-07-23 18:08:21
강시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강시온 기자]
경기 평택 지역의 오랜 희생과 기여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026년 종료 예정인 ‘미군이전평택지원법’의 연장을 강력히 요구하며 정부와 국회의 책임 있는 대응을 요청했습니다. 강시온 기잡니다.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서현옥 의원이 23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이른바 ‘미군이전평택지원법’의 연장을 강하게 촉구했습니다.
서 의원은 “국가 안보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평택시는 전체 면적의 46%를 내어주었고, 현재 주한미군의 약 70%가 평택에 주둔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지속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해당 법은 시민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2004년 제정됐지만, 현재 주요 사업의 집행률이 저조하고 환경 정화와 부지 매각 같은 핵심 과제는 여전히 진행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이 법이 2026년 종료를 앞두고 있는 만큼 중장기 발전 계획이 중단될 우려가 크다며 정부와 국회가 특별법 연장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상곤, 김재균 의원 등 평택 지역 도의원들도 함께해, 법의 존속이 지역 회복과 발전의 제도적 기반임을 강조했습니다.
서현옥 의원은 마지막으로 “정부와 국회는 더 이상 방관하지 말고, 평택시민의 오랜 희생을 직시해 특별법 연장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하며 입장을 마무리했습니다.
법의 종료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정적 공백과 지역 발전의 정체를 막기 위한 실질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정부와 국회의 빠르고 책임 있는 판단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경인강시온
rkdtldhs08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숙자 남원시의원,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지방의정 부문 대상 영예
- 심덕섭 고창군수, 고구마 수확 현장 방문…일손돕기 '구슬땀'
-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계획 반복...발목
- 기장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9월 1~12일 '기장 사회복지 주간' 운영
- 부산교육청, 교직원 '업무자동화 프로그램 개발대회' 참가작 심사 착수
- 남해해경청, 부산항 장기 방치 유조선 3척 폐선 조치
- 보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 시스템 구축 박차…군민 삶의 질 향상 기대
- 인천시, 청년 만남의 장 열다
- 포천시의회, 의장기 생활체육대회…350명 동호인 참가
- 남양주시, ‘그린 환경축제’ 성료…시민 참여로 녹색 실천 확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숙자 남원시의원,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지방의정 부문 대상 영예
- 2민병덕 의원 "홈플러스 사태 정상화에 정치권 즉각 개입해야"
- 3심덕섭 고창군수, 고구마 수확 현장 방문…일손돕기 '구슬땀'
- 4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계획 반복...발목
- 5기장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9월 1~12일 '기장 사회복지 주간' 운영
- 6“韓 경마 자존심 지켰다”…코리아컵·스프린트 개최
- 7코스피 시총 지각변동…조·방·원이 상위권 꿰찼다
- 8'신뢰 위기' 새마을금고, 행안부 감독 한계 도마에
- 9‘섬유·석화 부진’ 태광산업…애경산업 품고 위기 돌파
- 10폐암약 ‘렉라자’, ‘타그리소’와 승부…약값이냐 내성이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