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다음은 ‘헬스케어’…삼양 3세 전병우 시험대
경제·산업
입력 2025-07-23 18:45:24
수정 2025-07-23 18:45:24
이혜연 기자
0개
삼양식품, 헬스케어 브랜드 ‘펄스랩’으로 리뉴얼
헬스케어 매출 0.1% 불과…‘불닭’ 의존도 여전
“전병우 총괄, 삼양식품 경영 시험대 오른 셈”
건강·친환경 트렌드…삼양식품, 체질 개선 속도

[앵커]
삼양식품이 ‘불닭’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본격화했습니다. 오너 3세인 전병우 총괄이 진두지휘하는 헬스케어 신사업이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 건데요. 아직 매출 비중은 미미하지만, 삼양의 체질 개선을 위한 전략적 승부수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 21일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의 이름을 ‘펄스랩(Pulse Lab)’으로 바꾸고,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습니다.
‘펄스랩’은 콩류를 뜻하는 ‘펄스(pulse)’와 실험실 ‘랩(lab)’을 결합한 이름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스낵과 간편식을 실험하듯 개발하겠다는 전략이 담겼습니다.
이는 삼양식품 오너 3세인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총괄이 주도하는 신사업입니다.
전 총괄은 현재 삼양식품 신사업본부장을 겸임하며, 식물성 헬스케어 분야를 삼양의 미래 먹거리로 점찍고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헬스케어 사업이 포함된 뉴트리션 부문 매출 비중은 삼양식품의 0.1%에 불과한 상황.
삼양식품의 올 1분기 기준 전체 매출 중 90% 이상이 ‘불닭’을 포함한 면·스낵류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이 전 총괄에게 사실상 ‘경영 시험대’가 주어진 셈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최근 김정수 부회장이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직에서 물러나고 삼양식품에 집중하기로 하면서 전 총괄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잭앤펄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알렸습니다.
이밖에도 삼양라운드스퀘어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최근 건기식 마케팅 담당자 등 경력직원을 채용하는 등 신사업 영토를 해외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간 ‘불닭’ 의존도가 높다는 지적에 따라, 헬스케어 분야를 신사업으로 택한 삼양식품.
특히 식물성 단백질 식품은 최근 건강과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따라 글로벌 식품업계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꼽힙니다.
펄스랩은 콩을 활용한 단백질 스낵, 파우더, 다이어트식 같은 제품군을 확대해나갈 계획인 가운데, 불닭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삼양식품이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김양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민, 구미시와 지역사회 동반 성장 상생 협약 체결
-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성료
- 서산시, 현대차 플랫폼 기반 EV 승합차 ‘CV1 셔틀’ 전국 최초 도입
- 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2기 발대식 개최
- 티파니앤코, ‘With Love, Seoul’ 전시 11월 개최
- 티웨이항공, 추석 기간 할인코드 프로모션 진행
- MYSC,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알럼나이 네트워킹 성료
-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추석 연휴 대비 현장 안전점검
- 쿠팡 CPLB, ‘찾아가는 컨설팅’…경북 中企 3곳 파트너사 선정
- 에버켐텍, ‘2025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챗봇과 함께하는 2025 매쓰투어
- 2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수상
- 3안동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 4의성교육지원청,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교육복지안전망 더 촘촘히
- 5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확대' 위한 다자간 MOU 체결
- 6의성교육지원청, 2025년 교육기부 활성화 위한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체험연수 개최
- 7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달서구 교육 현안 간담회 개최
- 8달성군, 현풍·논공 마을공영주차장 2곳 전면 개방
- 9달성군, 일본 현지서 관광객 유치 총력전 펼쳐
- 10달성군, 달성 둘레길 걷기 행사. . .오는 16일 송해공원서 열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