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소년원 ‘찾아가는 병무민원서비스’ 실시
전국
입력 2025-07-25 11:14:20
수정 2025-07-25 11:14:20
김정희 기자
0개

‘찾아가는 병무민원서비스’는 병무청 직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병무행정 설명회와 개별 상담 등을 통해 병역의무자에게 병역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병역이행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생계곤란 병역감면, 현역병 입영, 산업기능요원 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1:1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졌다.
특히, 병역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대구소년원 원생들에게 올바른 병역정보를 제공하여 사회복귀 이후 병역이행에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2011년부터 대구소년원과 협약을 맺고 매년 찾아가는 병무민원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이번 행사도 원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무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원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병무민원서비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