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뱅크, 맞춤형 전문가 자문 ‘iM소호엔젤’ 지역 소상공인 밀착 컨설팅 호평
전국
입력 2025-07-28 11:10:01
수정 2025-07-28 11:10:01
김정희 기자
0개
소상공인의 실무적 경영 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밀착 상담 진행

‘iM소호엔젤’은 소상공인들의 실무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무, 레시피 전문가 등 다방면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었으며, 컨설팅 실효성 확대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활동으로 소상공인 사업 영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목표로 지난 3월 출범했다.
외식 전문가 8인, 세무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iM소호엔젤’은 출범 이후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에게 컨설팅 신청을 받아 현장 밀착 경영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만족도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일례로 대구 소재 국수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강성현 (25세, 대구 북구 ‘옹고집 국수’ 대표)씨는 iM뱅크 혁신경영컨설팅센터에 ‘iM소호엔젤’ 컨설팅을 의뢰, 메뉴 구성 및 자영업 전반에 대해 실질적인 자문이 이루어졌다.
7월 중 최정민 자문위원(iM소호엔젤 레시피 전문가, ‘뜰안’ 대표, ‘한식대첩’ 우승자)는 강성현씨를 직접 운영 매장으로 초청해 레시피와 관련한 상담을 진행했다.
주메뉴인 국수와 어울리는 반찬 메뉴 레시피에 대한 조언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며, 요식업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인 박원규(대구 남구 앞산 닭코스요리 ‘산들가든’ 대표)씨도 함께 초대해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노하우, 전문 레시피 노하우 전수 등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iM소호엔젤’ 레시피 전문가의 상담을 받은 강성현씨는 “청년사업가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저와 박원규 대표를 초청해 ‘음식을 나누는 사람의 마음가짐’이라는 본질에서 시작해 ‘나답게 요리하는 법’의 마인드를 들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30여년의 요리 경력 장인이 전수 해주신 김치, 겉절이 등의 소중한 레시피부터 요식업 전반에 관한 이야기와 맞춤형 조언을 얻을 수 있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최정민 자문위원은 “젊은 의지로 정직하고 열정적으로 고객에게 좋은 것을 보여주려는 청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업계 선배이자 전문가로 진심을 다했으며 비법을 전수받은 사장님들이 기본기에 충실한 실력과 마인드를 길러 지역경제 활성화의 한 축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iM소호엔젤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이 실무적인 경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소상공인들이 세금 관련 조언 및 요식업 레시피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에 착안했으며, iM뱅크(아이엠뱅크) 영업점과 앱을 통한 신청 및 iM뱅크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소상공인컨설팅팀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황병우 은행장은 “iM뱅크(아이엠뱅크)는 누구보다도 현장의 도움이 절실한 소상공인을 위해 단순 상담을 넘어 ‘현장실행중심’ 컨설팅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iM소호엔젤’을 운영하고 있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고객 생활 전반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관련 지원을 발굴,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CL사이언스 "서울의과학연구소 '지역 바이오 물류사업' 양수"
- 2신한투자증권, 반년만에 '주주우대서비스' 가입자 2만명 돌파
- 3장성군, 김한종 군수 진두지휘 아래 ‘청년 전폭 지원’ 박차
- 4용인특례시, 소규모 개인하수처리시설 IoT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 5인천시, 제3연륙교 ‘청라하늘대교’로 확정
- 6명현관 해남군수, 폭염·휴가철 안전 총력 대응 지시
- 7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 8안산시, 2025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9인천시, APEC 고위회의 개막
- 10인천시-인천연구원, 소래염전 국가도시공원 토론회 열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