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세계 최고령' 85년산 위스키 '제너레이션' 들여온다
경제·산업
입력 2025-07-28 12:09:54
수정 2025-07-28 12:09:5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고든앤맥패일(Gordon & MacPhail, G&M)이 2025년 10월 2일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 제너레이션 85년(Generations 85YO)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고 28일 알렸다.
85년의 역사는 1940년 스코틀랜드의 글렌리벳(Glenlivet) 증류소에서부터 시작됐다. 고든앤맥패일은 글렌리벳에서 증류된 원액을 매입해 고든앤맥패일 스타일의 오크 캐스크에 담아 무려 85년간 숙성했다. 창립자 가문의 2대 경영자인 조지 어쿼트(George Urquhart)의 ‘다음 세대를 위한 술’이라는 신념 아래 만들어졌다. 자신은 절대 맛보지 못할 이 위스키를 후대에 남김으로써 고든앤맥패일이 추구해온 장기 숙성과 세대를 잇는 철학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제너레이션 85년산은 단 125병 한정으로 병입되며 ‘살아있는 역사’이자 세대를 관통하는 유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도수는 43.7%로, 오래된 오크 숙성에서 비롯된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또한 제너레이션 85년산 출시 기념으로 미국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지니갱(Jeanne Gang)과 협업해 디켄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크의 예술성(Artistry in Oak)을 테마로 한 오크 디캔터를 제작했으며 자연·건축·시간이라는 주제를 담아 제작했다. 첫 번째로 넘버링된 디캔터는 11월에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출품되며 수익금은 환경 보호 비영리 단체 아메리칸 포레스츠(American Forests)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스티븐 랭킨 G&M 프레스티지 디렉터(Stephen Rankin, G&M Prestige Director) “제너레이션 85YO는 130년 숙성 철학의 집약체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예술적 유산”이라며, “오크는 곧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이다. 지니갱과의 협업은 단순한 외형을 넘어 세대를 관통하는 가치와 책임을 담아낸 결정체”라고 말했다.
고든앤맥패일(G&M)은 1895년 스코틀랜드에 설립된 세계 최고의 독립병입 위스키 브랜드로 ‘적절한 원액, 적절한 캐스크, 적절한 시간’이라는 철학 장기 숙성 위스키를 선보이고 있다. 스코틀랜드 100여 곳의 증류소와의 협업을 통해 갓 증류된 원액을 매입하고 자체 큐레이션한 오크에서 수십 년간 숙성함으로써 독자적인 풍미의 위스키를 구현한다. 고든앤맥패일은 단순한 노화가 아닌 ‘시간의 설계’를 통해 위스키를 완성하는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초장기 숙성 라인업을 선도 중이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 윤동한 콜마 회장 특별항고 기각…아들 손 들어줘
- 리브랜딩 나서는 더본코리아…백종원, 신뢰 회복할까
- 코에 뿌리고, 예방 효과 길게…‘비급여 독감 백신’ 경쟁
- “매크로에 골치”…게임업계, 불법프로그램과 ‘전쟁’
- 건설사 CEO 국감 줄소환되나…잇단 사고에 초긴장
- 포스코퓨처엠, 재활용 전구체 상용화…공급망 자립 ‘속도’
- 삼성·SK, 3분기 실적 ‘청신호’…“반도체 따뜻한 겨울”
- HD현대 정기선, 사우디 투자장관 만나 내년 합작 조선소 논의
- 고려아연, 내년 150명 신규채용…전략광물 사업 확대
- 대한상의 "美 진출 성패, 인력 현지화가 가를 것"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동시,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6일 개막
- 2미리 보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첫째 날 (9. 26.)
- 3영도구의회 신기삼 주민도시위원장, 장애인복지증진대회서 감사패 수상
- 4의성군, 2025년 상반기 행안부 재정집행 평가 최우수
- 5의성군, 신공항 랜드마크 도시숲 조성 완료
- 6임미애 의원,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특별법' 본회의 통과
- 7의성군, 세포배양배지 생산공장 개소 및 심포지엄 성료
- 8정연욱 의원 "대법원장이 '뭐'도 아니냐…'마!' 국민이 무섭지 않냐?"
- 9의성군, 제8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9월 26일 개막
- 10영남대 로스쿨, 신규 검사 선발시험 전국 1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