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 ‘파트너전담센터’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7-29 10:00:02
수정 2025-07-29 10:00:02
김민영 기자
0개
업주 전용 문의 채널 일원화
배민 내 모든 업주 문의 대응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인 파트너전담센터를 공식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파트너전담센터는 입점 업주가 배민 이용과 관련한 모든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업주 전용 문의 채널이다. 파트너전담센터는 주문, 리뷰, 정산 등 문의 유형에 따라 업주향 고객센터, 광고가입센터 등으로 나눠져 있던 기존 문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했다.
배민은 파트너전담센터를 통해 업주에게 간편하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파트너전담센터에서는 주문·배달, 정산, 광고 가입·운영·해지 등 배민 입점 가게 운영과 관련한 모든 문의를 처리할 수 있다.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관련 상담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광고 및 기타 문의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번 파트너전담센터 구축은 지난 6월 민생실천위원회 중재로 입점업주단체와 진행한 사회적 대화에서 도출된 중간 합의사항의 일환이다.
당시 배민은 외식업주와의 상생을 위해 1만 5000원 이하 소액주문 건에 대한 중개이용료 지원 등과 함께 입점 업주 전담 상담센터 구축을 약속한 바 있다.
강진석 우아한형제들 파트너퍼포먼스기획실장은 “파트너전담센터는 배민 업주 분들이 가게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업주 편의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5 경남영화영상아카데미, '구글 Veo3로 본 AI영상 제작의 현재' 공개 특강 개최
- 2해남군, 23일 LPGA대회 대비 보건·의료 신속 대응반 직무교육
- 3보령, 페니실린 생산기지 증축…“필수의약품 공급 안정성 강화하겠다”
- 4보성군, '클린600' 캠페인으로 아름다운 보성 만들기 앞장
- 5고려대 보건대학원 최고위과정, ‘헬스케어퓨처포럼 제4기’ 입학식 개최
- 6고창군, 청보리밭 축제 발전방안 간담회 개최
- 7美 뉴스위크 "세계 톱10 암병원…삼성서울 3위·서울아산 4위"
- 8고창군 등 5개 시·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맞손'
- 9인천시의회 유경희, 부평 생활체육 확충 나서
- 10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강남 벤치마킹…시민 체감형 정책 모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