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엔젤, '떠먹케' 시리즈 확대 출시…"디저트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7-29 15:46:09
수정 2025-07-29 15:46:09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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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프리미엄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BILLY ANGEL)이 여름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잡고 있는 '떠먹케(떠먹는 케이크)' 시리즈를 확대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떠먹케 시리즈는 ▲떠먹는 쿠키앤크림 스쿱 케이크(업그레이드 버전) ▲떠먹는 복숭아 요거트 스쿱 케이크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한 요거트 크림 제품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상큼한 맛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먼저, 지난 봄 첫 출시된 떠먹는 쿠키앤크림 스쿱 케이크가 업그레이드되어 다시 선보인다. 달콤하고 진한 코코아 쿠키가 가득 들어가 있으며, 마스카포네 치즈가 듬뿍 들어간 진하고 고소한 유크림이 특징이다.
제품 구성은 달콤하고 진한 쿠키 토핑, 새하얗게 내려앉은 화이트 크림,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 빼곡하게 넣은 바삭한 쿠키, 깊은 풍미의 코코아 시트로 이뤄져 한 스푼에 쿠키앤크림의 진하고 달콤한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떠먹는 복숭아 요거트 스쿱 케이크'는 여름 햇살을 담은 핑크빛 제철 복숭아와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진하고 풍부한 요거트 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제품은 진짜 백도를 듬뿍 썰어 넣은 백도 복숭아 리플잼 토핑, 진한 크림치즈 베이스의 요거트 크림, 달콤한 백도가 아삭하게 씹히는 리플잼,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누아즈 시트로 구성되어, 입 안 가득 복숭아 요거트의 상큼함을 전달한다.
떠먹케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냉동 보관 후 아이스크림처럼 차갑게 떠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사각 용기에 담겨 있어 보관과 소분이 간편하며, 여러 명이 함께 나눠 먹거나 개인이 조금씩 꺼내 먹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여름철 무더위에 시원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기존 케이크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식감과 경험을 제공한다. 홈카페는 물론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디저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빌리엔젤 브랜드 운영사인 그레닉스 곽계민 대표는 "떠먹케 시리즈는 케이크를 특별한 날에만 먹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일상 속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만들어가는 빌리엔젤의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떠먹케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디저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빌리엔젤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곽 대표는 “우선 캐나다와 미국 두 국가의 벤더를 통해 진행 중이고, 하반기에 첫 선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빌리엔젤은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 시기와 겹쳐 전략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해오면서, 당시 100여곳이었던 매장은 현재 20여곳으로 줄었다. 추후 케이크 중심의 새로운 형태의 매장 오픈을 검토하는 등 리브랜딩에도 나설 계획이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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