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닌텐도와 IP 제휴 맺고 ‘피크민’ 콜라보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31 10:19:29 수정 2025-07-31 10:19:29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CU 모델들이 CU에서 닌텐도와 협업해 만든 피크민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U]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Nintendo와 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 콜라보를 펼친다.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게임은 ‘걷는 즐거움’이라는 테마 아래, 걸으면서 식물처럼 생긴 묘목 캐릭터인 피크민의 모종을 발견해 새로 심거나, 걸음 수를 모아 피크민의 꽃을 피울 수도 있다. 귀여운 피크민을 수집하면서 보상을 얻거나,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며 게임 경험을 교류할 수도 있어 일상 속에서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기고자 하는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인기 캐릭터, 게임업계 등 다양한 업계를 넘나들며 콜라보 마케팅을 내세우고 있으며, 이번에는 피크민의 세계관을 입힌 협업 제품과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전국 CU 매장에 방문한 뒤,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피크민 4 우주선 데코 피크민’ 모종을 획득할 수 있다.

CU는 피크민 IP 콜라보 상품 5종도 순차 출시한다. ‘피크민 요거트 마카롱’은 게임 속 피크민들이 과일을 모아 온다는 설정을 활용해 과일 맛을 제품에 담았다. 또 ‘커스터드 도넛’은 독일식 이스트 도넛인 베를리너 도우에 커스타드 크림을 채웠으며, ‘꽃모양 스낵’에는 피크민이 피우는 하얀색 꽃을 형상화한 우유 맛 스낵을 담았고, 각 제품에는 피크민 띠부씰 스티커 50종을 랜덤으로 넣었다.

CU가 내달 출시하는 ‘호루라기 캔디’에는 피크민 캐릭터 키링과 호루라기 세트 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이외 ‘사과에이드’도 순차 출시하며, 닌텐도 e숍에서 사용 가능한 피크민 디자인의 닌텐도 선불 카드 2만원권도 판매한다.

한편 CU는 피크민 콜라보 상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매 시 포켓CU QR로 멤버십을 적립한 뒤, 발급받은 스탬프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피크민 굿즈를 증정한다.

9월 10일까지 무제한 응모 가능하며, 경품은 피크민 마스코트 인형 세트, 테라리움 등이다. 피크민 디자인의 닌텐도 선불 카드 구매 후 경품 행사 응모 고객에게는 총 1000명에게 카드 홀더도 추첨 증정한다.

이밖에 고객 혜택을 높이기 위한 결제 행사도 진행한다. 8월 한달 동안 네이버페이 머니, 포인트를 사용해 피크민 마카롱, 도넛, 스낵을 결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CU가 2030세대의 놀이터를 지향하는 만큼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콜라보 상품들을 활발하게 출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이색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