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일본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 완판 기록

경제·산업 입력 2025-08-01 13:42:52 수정 2025-08-01 13:42:52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조인]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종합식품 기업 조인주식회사는 일본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첫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는 조인이 전북 고창에서 양식한 풍천장어에, 일본 기타큐슈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장어요리 전문점 ‘이나카안’의 카바야키 비법을 접목한 제품이다. 이 협업은 올해 1월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형태로 준비됐으며, 일본 4대째 장인 기술을 바탕으로 정통 방식 그대로 재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직화 숯불 방식과 숙성 간장 기반의 특제 소스를 사용했으며, 진공 포장으로 4~5미 구성에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현재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는 타 홈쇼핑과 오프라인 유통사 및 백화점으로부터 추가 입점 요청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판매 채널 확대가 예상된다. 조인은 올해 풍천장어 출하량 400톤, 내년 600톤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장어 양식부터 제조, 판매까지의 일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이나카안 블랙’ 라인업을 고급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운영하며, 점차 ‘일상식 카테고리’로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오프라인 판매처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인 관계자는 “국내 ICT 기반 양식 기술과 일본 100년 전통 조리법의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장어구이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만큼, 수산 식품 분야로의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