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얼박사’ 100만 캔 돌파…에너지음료 1위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08-01 15:08:09
수정 2025-08-01 15:08:09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누적 판매수량 100만 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얼박사는 얼음컵에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정식 상품화한 것이다. 국내에선 가장 유명한 DIY 음료로 꼽힌다.
2025년 7월 기준으로 얼박사는 ‘몬스터’, ‘핫식스’ 등을 꺾고 에너지음료 매출 1위에 올랐다. 특히 극심한 폭염이 이어진 지난 일주일 얼박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6배 이상 신장했는데, 여름철 갈증 해소를 위해 찾는 고객들이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얼박사 제조를 위해 각 상품을 개별 구매해야 했던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한 점도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직접 제조해 마시는 비용과 단순 비교할 경우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25는 이번 성과가 다양한 상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즐기는 ‘모디슈머’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GS25는 광동제약과 협력해 비타500과 이온음료를 결합한 DIY 콘셉트 상품 ‘비타500 이온액티브’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 아이스음료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는데, 얼박사와 마찬가지로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중심으로 해당 조합이 인기를 끌자 기획한 상품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고객 의견과 소비 트렌드를 신상품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여름철 수요 공략에 성공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음용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비오팜, 에스오디랩과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MOU
- “동일토건·대원도 합류”…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 건설업계 확산
- 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혼다,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서 모빌리티 제품·기술 공개
- 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성료
- 도플소프트 ‘스마트무브’, 한강버스 실시간 길찾기 등 업데이트
- 삼성SDS, ‘AI 풀스택’ 역량으로 기업 고객 혁신 이끈다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 95% "차량 만족해"
- LG전자, 식수 시설·세탁방 설치…나이지리아서 밀착형 사회공헌
- 증선위, SK에코플랜트 회계위반 '중과실' 판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 "지역민 삶에 실질적 도움 되는 정책 필요"
- 2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 자전적 저서 '남원가는길 양충모' 출간
- 3비오팜, 에스오디랩과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MOU
- 4“동일토건·대원도 합류”…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 건설업계 확산
- 5대구대, AI·SW 분야 과감한 교육 투자로 미래형 인재 양성 박차
- 6영남대, AI 튜터 도입으로 ‘초개인화 학습 혁신’ 앞당긴다
- 7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 개최
- 8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2025학년도 학과별 현장연계 교육과정 기린도전학기 발대식
- 9차규근 의원, 총수일가 문어발식 보수수령 제한하는 법인세법 발의
- 10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