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SUV ‘신형 XC60’ 공식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8-04 09:46:44
수정 2025-08-04 09:46:44
이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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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vo Car UX 및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5인승 SUV인 XC60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볼보의 첨단 기술,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다. 2008년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이후 디자인, 안전, 프리미엄 주행 경험 등을 바탕으로 패밀리카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하며 누적 판매 270만대를 기록,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등극했다.
특히 이번 신형 XC60에는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가 탑재된다. 기존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응답성을 갖췄으며 새로운 11.2인치 독립형 고해상도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많은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티맵 오토(TMAP Auto),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인 누구 오토(NUGU Auto), 다양한 써드파티 앱을 지원하는 티맵 스토어(TMAP Store)와 함께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Whale) 브라우저도 탑재된다. 뿐만 아니라 각종 OTT 서비스를 비롯해 SN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웹툰 및 e북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차안에서 즐길 수 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브랜드 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등극한 XC60은 오랜 시간 패밀리카의 대명사로 수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며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플래그십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이번 XC60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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