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식 소주 '여울',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09:29:40 수정 2025-08-05 09:29:40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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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칠성음료]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칠성음료은 증류식 소주 ‘여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라는 세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iF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여울’이 본상을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장, 광고,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창의성과 전략, 실행력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입 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트의 증류식 소주 ‘여울’의 패키지 디자인은 병 하단에 여울이 흐르는 듯한 형상을 더해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표현했고, ‘ㅇ’ 자음을 활용한 라벨 디자인은 물 위에 비친 달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또한 지난 4월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흰색 라벨을 검정색으로 바꿔 밤, 저녁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캡 상단은 여울물이 흐르는 형상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디자인의 차별성을 더했고, 캡의 높이를 높여 개봉 편의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캡 씰을 적용했다.

‘여울’의 패키지 디자인을 담당한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2024년 1월에 첫 선을 보인 증류식 소주 ’여울’의 본질적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변화된 모습이 심사단의 호응을 받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면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는 것은 기능성, 혁신성 등에서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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