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09:57:39
수정 2025-08-05 09:57:39
김민영 기자
0개
이달 7일 동국제약 ‘쿨링패치 KBO 에디션’ 론칭
10개 구단 디자인 적용...여성 팬슈머 수요 반영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7일 한국야구위원회와 동국제약이 협업한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지속된 무더위에도 스포츠 경기를 현장 관람하는 팬들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프로야구 신규 관람객 중 여성 비중이 48.6%를 기록하며 여성 고객이 스포츠 팬덤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올해는 프로야구 누적 관객수가 역대 최단기간에 800만 명을 돌파함에 따라 야구 관련 아이템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야구팬을 위한 소장가치까지 고려해 KBO와 협업한 쿨링패치를 단독 판매하게 됐다.
론칭 방송에서는 프로야구 10개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 컬러 등이 적용된 쿨링패치와 마데카 크림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쿨링패치는 팔, 목 등에 붙여 피부의 열을 낮춰 주는 냉감 제품이자, 팬심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가능하다.
3040세대 여성 팬들의 시청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송 콘텐츠도 마련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야구장 테마로 꾸며진 스튜디오에 유니폼을 입은 쇼호스트가 출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 직원들이 야구장에 방문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한 후기 영상을 공개하는 등 이색 콘텐츠도 선보인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H&B부문장은 “무더위 속에도 계속되는 야구 팬들의 응원 열기를 반영해 특별한 응원 아이템으로 활용은 물론, 더위도 식힐 수 있는 쿨링패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팬들의 선호도와 기능성에 부합하는 차별화 상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 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 하반기 채용시장 ‘흐림’…500대 기업 60% "신규채용 계획 없어"
- 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B2B 의존에 글로벌 부진”…에넥스, ‘신성장동력’ 과제
- ‘면허취소’ 경고에도…건설사 잇단 사망사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2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3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4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5원주시, 민관협력으로 남원주역세권 주차난 해결
- 6원주시 · 시의회, '이탈리아 외유성 출장' ... 시민을 기만한 관광 아닌가
- 7불법도박 근절 협력 성과, 강원랜드-육군본부 군사경찰실 상호 감사패 전달
- 8원주시 - ㈜카카오,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 9광해광업공단, 창립 4주년 새비전 선포…핵심광물 확보와 광업·지역 발전 선도
- 10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