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이것' 찾는 남성들"...SSG닷컴, 제모·여름 화장품 매출 급증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10:00:47
수정 2025-08-05 10:00:47
김민영 기자
0개
제모기, 제모·왁싱 용품 매출 2배 이상 늘어… 선케어, 풋케어 제품도 오름세
반바지, 샌들 등 가벼운 옷차림 권장하는 ‘쿨비즈’ 문화 확산 영향으로 분석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SSG닷컴은 남성 고객 사이에서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맞물린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고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급증했다.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서는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나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가했다.
이는 반바지와 샌들 등 가벼운 옷차림을 권장하는 '쿨비즈'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 기간 쓱닷컴 반바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샌들·슬리퍼 매출은 17%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오는 10일까지 인기 제모기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인기 선케어 제품도 할인 또는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W컨셉도 오는 14일까지 ‘8월 월간뷰티’ 프로모션을 열고,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뷰티 디바이스와 마스크팩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SSG닷컴 관계자는 “폭염과 복장 자율화가 맞물리며 위생과 피부 관리를 중시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며, “변화하는 수요에 맞춘 상품군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 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 하반기 채용시장 ‘흐림’…500대 기업 60% "신규채용 계획 없어"
- 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B2B 의존에 글로벌 부진”…에넥스, ‘신성장동력’ 과제
- ‘면허취소’ 경고에도…건설사 잇단 사망사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2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3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4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5원주시, 민관협력으로 남원주역세권 주차난 해결
- 6원주시 · 시의회, '이탈리아 외유성 출장' ... 시민을 기만한 관광 아닌가
- 7불법도박 근절 협력 성과, 강원랜드-육군본부 군사경찰실 상호 감사패 전달
- 8원주시 - ㈜카카오,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 9광해광업공단, 창립 4주년 새비전 선포…핵심광물 확보와 광업·지역 발전 선도
- 10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