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다한, 외국인 대상 한약·비대면 진료 서비스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8-06 10:17:21
수정 2025-08-06 10:17:21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한의사 홍희연 원장이 운영하는 한의학 브랜드 ‘예쁘다:한’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약 구매와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헌터스에서 등장인물들이 한국의 전통 한약을 즐겨 마시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한의학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번 출시는 이러한 문화적 흐름에 발맞춰,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한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예쁘다:한’은 외국인들이 발음하기 쉬운 ‘예쁘다’와 전통의학의 ‘한’을 결합한 이름으로, 한국 한의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획된 브랜드다. 오는 9월 1일 청담동에 플래그십 의원을 오픈하며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어 10월 말에는 글로벌 비대면 진료 플랫폼 ‘글로우:한’도 오픈 예정이다.

브랜드 론칭을 주도한 홍희연 원장은 “한의학을 젊은 세대와 외국인 모두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싶다”며 “MZ세대와 외국인 소비자에게 쉬운 방식으로 한국 전통의학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쁘다:한’은 공간 디자인, 브랜딩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의학의 세계화를 시도하고 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 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 하반기 채용시장 ‘흐림’…500대 기업 60% "신규채용 계획 없어"
- 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B2B 의존에 글로벌 부진”…에넥스, ‘신성장동력’ 과제
- ‘면허취소’ 경고에도…건설사 잇단 사망사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2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3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4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5원주시, 민관협력으로 남원주역세권 주차난 해결
- 6원주시 · 시의회, '이탈리아 외유성 출장' ... 시민을 기만한 관광 아닌가
- 7불법도박 근절 협력 성과, 강원랜드-육군본부 군사경찰실 상호 감사패 전달
- 8원주시 - ㈜카카오,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 9광해광업공단, 창립 4주년 새비전 선포…핵심광물 확보와 광업·지역 발전 선도
- 10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