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기후·에너지 산업 미래 인재 발굴 '채용설명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14 10:52:49
수정 2025-08-14 10:52:49
이채우 기자
0개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부대행사로 개최...약 50개 공공기관·국제기구 참여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를 계기로 부대행사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28일 BEXCO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기후·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발굴을 위해 약 50개의 공공기관과 국제기구 등이 참여해 하반기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참석하는 주요 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한국석유공사 등이다. 행사에서는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월드뱅크, GGGI 등 5개 기관의 채용 설명 발표, 기관별 1:1 취업 상담, 상담 인증 이벤트 및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등록은 7일부터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취업 상담을 원하는 기관 담당자와의 1:1 상담 시간을 우선 배정한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석자는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 등록 후 행사 관계자에게 상담 매칭을 요청하면 취업 상담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22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사전등록으로 참가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현장 등록을 지원하며, 주요 일정 및 프로그램 구성과 초청 연사 등의 정보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기후·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향후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방공무원 수험생, 5만 여명 개인정보 유출
- 2이스라엘 "트럼프 평화구상 첫 단계 즉각 이행 준비"
- 3美 임시예산안 또 부결…"셧다운 사태 지속"
- 4美 트럼프 대통령, APEC 앞두고 29일 방한 전망
- 5연휴 둘째날 비 소식…"추석까지 흐리고 비"
- 6LG전자, '라이프스굿 봉사단' 추석 맞아 이웃에 온정 전해
- 7연휴 둘째 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5시간 10분
- 8전국 주유소 기름값 2주째↑…"다음주 경윳값 강세 전망"
- 9연세하남병원 착공…2027년 종합병원 시대 여는 하남
- 10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사퇴…전남지사 출마 본격화 – ‘찐명’ 세력 부상 관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