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피드메이커’ 3기 모집…창작자 지원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8-19 09:02:29
수정 2025-08-19 09:02:29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네이버는 블로그 창작자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피드메이커’ 3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들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피드메이커 2기 활동 중 ‘피드메이커스쿨’ 등을 통해 콘텐츠 창작 노하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블로그 창작자들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다각적으로 지원했다. 이 결과, 피드메이커 2기 창작자의 경우 활동 전 대비 일평균 방문자 수가 약 1.9배, 애드포스트를 통한 일평균 수익이 약 2.5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드메이커 3기 모집은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총 1400명의 창작자를 선발한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리빙, 경제 등 12개 카테고리 중 관심있는 1개를 선택해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URL를 제출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9월 18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약 4개월이며, 선발된 창작자는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하면 된다. 해당 콘텐츠는 활동 기간 동안 네이버앱의 다양한 피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3기부터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 한층 강화됐다. 기존 온라인 위주의 교육에 더해 오프라인 세션을 신설해 ‘홈피드에서 반응 좋은 블로그 작성 노하우’, ‘피드향 콘텐츠 제작 스킬 키우기’ 등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피드메이커 3기는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들이 피드형으로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더 넓은 무대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한층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동화약품, 신임 생활건강본부장에 조영한 본부장 선임
- 피앤지바이오메드, 베트남 국영자본투자공사와 MOU 체결
- kt cloud, 실무 중심의 육성 프로그램 ‘TECH UP’ 론칭
- 컴투스, ‘야구의 날’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 뮌헨서 첫 공개된 하이파이로즈 RS451, 국내 정식 판매
- 모더바이옴 탈모앰플, 인도네시아 시장 본격 진출
- KT,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 한국가스공사, 온실가스 외부감축사업으로 탄소중립 실현 기여
- 2025년 상반기 타이어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 '한국타이어'…금호·넥센 뒤이어 차지
- 현대백화점, 日 도쿄에 ‘더현대 글로벌’ 정규 리테일숍 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이프로젠, 면역관문 조절 항체 'PMC-309' 개발·상업화 권한 확보
- 2동화약품, 신임 생활건강본부장에 조영한 본부장 선임
- 3순창 양지천, 황화코스모스·버들마편초 만개…가을 정취 가득
- 4장수군 종합실내체육관, 첫 전국대회 성공적 개최
- 5피앤지바이오메드, 베트남 국영자본투자공사와 MOU 체결
- 6임실군파크골프장, 대한파크골프협회 공인 인증 도전
- 72025 임실 방문의 해, 특별한 치즈축제 '공격적 홍보' 열기 후끈
- 8대구대, 야생동물 전문인력 양성…경북 영덕 산불 지역 생태 교육
- 9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10영남이공대, 2026학년도 학과 및 계열 정원조정 통해 미래인재 양성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