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TIPS 투자…"K-브랜드 육성 박차"
경제·산업
입력 2025-08-28 08:51:29
수정 2025-08-28 08:51:2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CJ온스타일이 입점 브랜드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올세일코퍼레이션’에 투자했으며, 이 파트너사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글로벌 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CJ온스타일이 발굴한 유망 중소 브랜드들은 미국 틱톡샵 입점부터 물류, 판매, 마케팅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틱톡샵은 2021년 도입된 틱톡 앱 내 통합 커머스 기능으로, 숏폼 콘텐츠와 연계된 쇼핑 추천 등을 통해 급성장했다.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MAU) 15억 명 규모의 틱톡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올세일코퍼레이션은 미국 틱톡샵이 한국 브랜드 운영을 위해 공식 선정한 파트너사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올세일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중기부가 운영하는 글로벌 TIPS 컨설팅을 추진해 최종 선정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TIPS는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을 연계해 해외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기업은 3년간 최대 12억 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투자와 글로벌 TIPS 선정을 통해 올세일코퍼레이션은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 물류 등 틱톡샵 운영 전 과정을 CJ온스타일과 함께 수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신진 브랜드들의 미국 시장 판로 개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투자와 글로벌 TIPS 선정을 계기로 국내 유망 브랜드들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K-브랜드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열어가는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반도체아카데미, 시높시스와 손잡고 반도체 검증인력 양성
- 무신사, 2분기 영업익 413억원…전년比 22.6%↑
-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 가동
- 랑콤, ‘NEW 제니피끄 로션' 출시…신민아 화보 공개
- 신세계사이먼 부산 아울렛, '그랜드 애니버서리' 개최
-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델리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론칭
- 콜마비앤에이치 "'경영부실' 이승화 대표 내정자 자격 미달"
- 가스공사,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경제 활력 높인다
- 셀트리온, 아세안 대표 파머징 시장 베트남 진출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건양대와 ‘물류 인재 양성’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반도체아카데미, 시높시스와 손잡고 반도체 검증인력 양성
- 2무신사, 2분기 영업익 413억원…전년比 22.6%↑
- 3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 가동
- 4랑콤, ‘NEW 제니피끄 로션' 출시…신민아 화보 공개
- 5신세계사이먼 부산 아울렛, '그랜드 애니버서리' 개최
- 6“여수MBC 지켜내자”…창립 55주기, 시민의 결의로 맞섰다
- 7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델리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론칭
- 8콜마비앤에이치 "'경영부실' 이승화 대표 내정자 자격 미달"
- 9가스공사,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경제 활력 높인다
- 10셀트리온, 아세안 대표 파머징 시장 베트남 진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