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 준공…국제 대회 유치 기반 마련
전국
입력 2025-09-08 10:54:52
수정 2025-09-08 10:54:52
최영 기자
0개
국·도·군비 총 52억 투입…전북 양궁의 글로벌 거점 기대
4층 규모 26실 숙소 갖춘 훈련 인프라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대한민국 양궁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전북도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가 준공됐다.
전북 임실군은 지난 5일 심 민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원, 유관기관 및 지역 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고 전지훈련센터의 완공을 공식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공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등이 이어지며 지역 사회의 기대감을 모았다.
전지훈련센터는 전북도 양궁장이 위치한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일원에 들어섰다. 국비 16억 원, 도비 24억 원, 군비 12억 원 등 총 5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3년 8월 착공, 올해 7월 공사를 마무리했다. 건물은 지상 4층, 연면적 1,217㎡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은 로비와 휴게 공간, 2층부터 4층까지는 숙소로 배치됐다. 장애인 전용 객실 1실을 포함한 26실의 객실을 갖춰 최대 52명이 동시에 체류할 수 있다.
특히 전지훈련센터가 위치한 전북 국제양궁장은 지난 2018년 박성현 선수의 그랜드슬램 달성을 기념해 건립된 시설로, 연면적 2,714㎡, 대지면적 7만 3,683㎡에 달한다. 주 경기장은 2만 9,400㎡ 규모로,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번 센터 준공으로 경기장과 숙소가 결합된 '토털 훈련 인프라'가 완성됐다.
임실군은 이번 전지훈련센터 완공을 계기로 국제·전국 단위 대회를 안정적으로 유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선수단의 장기 전지훈련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대회 및 전지훈련 시 인근 숙박과 편의시설 부족으로 선수단이 불편을 겪었던 문제가 해소되면서, 훈련 여건 개선과 경기력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또한 양궁장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향 시설, 안전 펜스, LED 전광판, 옥상 방수, 소규모 보수 공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전지훈련센터 건립과 더불어 향후에도 시설 개선과 보완을 이어가 주요 대회 유치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전지훈련팀에게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해 임실군이 양궁 전지훈련의 중심지이자 국제적인 양궁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지훈련센터 준공으로 임실군은 국제적 스포츠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방문 선수단과 관계자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민근 안산시장, 해양동 주민과 ASV·신안산선 연장 등 논의
- 안양시, AI드론 무인 출동 '하천안전 강화'
- 파주시의회, '파주시 점자문화 진흥 조례안' 심사
- 수원특례시, 4개 구청 '1인가구지원 사업 특화'
- 이천시의회, “시민이 신뢰하는 책임 행정 실현할 것”
- 성남시의회, "분당만 역차별"...중국인 무비자 재검토 촉구
- 해남군, 가을철 산불방지 '선제적 총력 대응'
- 장흥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 김한종 장성군수 "'장성형 먹거리 모델' 완성으로 지역 경제 함께 성장"
- 조계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출마 공식 선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김영섭 “사태 수습 후 책임”…위약금 면제 ‘불투명’
- 2갤럭시S26, 삼성 ‘엑시노스2600’ 탑재 확정
- 3원텍, 자사주 신탁 계약 체결…"책임 경영 실천"
- 4이민근 안산시장, 해양동 주민과 ASV·신안산선 연장 등 논의
- 5‘안면신경마비’ 의심…이마 주름 잡아보거나 눈 감아보세요
- 6안양시, AI드론 무인 출동 '하천안전 강화'
- 7파주시의회, '파주시 점자문화 진흥 조례안' 심사
- 8수원특례시, 4개 구청 '1인가구지원 사업 특화'
- 9이천시의회, “시민이 신뢰하는 책임 행정 실현할 것”
- 10성남시의회, "분당만 역차별"...중국인 무비자 재검토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