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 준공…국제 대회 유치 기반 마련
전국
입력 2025-09-08 10:54:52
수정 2025-09-08 10:54:52
최영 기자
0개
국·도·군비 총 52억 투입…전북 양궁의 글로벌 거점 기대
4층 규모 26실 숙소 갖춘 훈련 인프라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대한민국 양궁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전북도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가 준공됐다.
전북 임실군은 지난 5일 심 민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원, 유관기관 및 지역 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고 전지훈련센터의 완공을 공식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공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등이 이어지며 지역 사회의 기대감을 모았다.
전지훈련센터는 전북도 양궁장이 위치한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일원에 들어섰다. 국비 16억 원, 도비 24억 원, 군비 12억 원 등 총 5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3년 8월 착공, 올해 7월 공사를 마무리했다. 건물은 지상 4층, 연면적 1,217㎡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은 로비와 휴게 공간, 2층부터 4층까지는 숙소로 배치됐다. 장애인 전용 객실 1실을 포함한 26실의 객실을 갖춰 최대 52명이 동시에 체류할 수 있다.
특히 전지훈련센터가 위치한 전북 국제양궁장은 지난 2018년 박성현 선수의 그랜드슬램 달성을 기념해 건립된 시설로, 연면적 2,714㎡, 대지면적 7만 3,683㎡에 달한다. 주 경기장은 2만 9,400㎡ 규모로,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번 센터 준공으로 경기장과 숙소가 결합된 '토털 훈련 인프라'가 완성됐다.
임실군은 이번 전지훈련센터 완공을 계기로 국제·전국 단위 대회를 안정적으로 유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선수단의 장기 전지훈련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대회 및 전지훈련 시 인근 숙박과 편의시설 부족으로 선수단이 불편을 겪었던 문제가 해소되면서, 훈련 여건 개선과 경기력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또한 양궁장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향 시설, 안전 펜스, LED 전광판, 옥상 방수, 소규모 보수 공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전지훈련센터 건립과 더불어 향후에도 시설 개선과 보완을 이어가 주요 대회 유치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전지훈련팀에게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해 임실군이 양궁 전지훈련의 중심지이자 국제적인 양궁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지훈련센터 준공으로 임실군은 국제적 스포츠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방문 선수단과 관계자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원주시, 건강보험공단과 함께 반계리 은행나무광장 조성
- 고창군, 2025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고창군 정보시스템 중단 사고 대책회의…"군민 불편 최소화 지시"
- 순창군의회, 정례회 마무리…스마트 경로당·주민자치회 활성화 제언
- 임실군, 옥정호 천리길 행복걷기 성황…가을 힐링 축제 열려
- 장수군, 행정과 시민사회 협력으로 기본소득 시범지 도전
- 최영일 순창군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긴급 대응 지휘
- 임실N치즈축제 앞두고 가을꽃 향연…관광객 발길 사로잡다
- 장수트레일레이스, 4일간 2000명 달리며 국내 산악 레저 새 역사
- 내년 6·3 지선 부산시장 적합도 여론조사서 민주당 전재수 46.6%로 ‘1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건강보험공단과 함께 반계리 은행나무광장 조성
- 2고창군, 2025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3고창군 정보시스템 중단 사고 대책회의…"군민 불편 최소화 지시"
- 4순창군의회, 정례회 마무리…스마트 경로당·주민자치회 활성화 제언
- 5임실군, 옥정호 천리길 행복걷기 성황…가을 힐링 축제 열려
- 6장수군, 행정과 시민사회 협력으로 기본소득 시범지 도전
- 7최영일 순창군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긴급 대응 지휘
- 8임실N치즈축제 앞두고 가을꽃 향연…관광객 발길 사로잡다
- 9장수트레일레이스, 4일간 2000명 달리며 국내 산악 레저 새 역사
- 10브리타,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2년 연속 공식 후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