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첨단소재, CIO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기반 확보
금융·증권
입력 2025-09-15 09:23:10
수정 2025-09-15 09:23:10
권용희 기자
0개
주요 제품군 기술 전략 공개 및 협력 기반 확대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한국첨단소재는 지난 10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CIOE 2025(China International Optoelectronic Exposition)’ 전시회에 참가해 주요 제품군의 기술 전략을 공개하고 해외 고객사와의 협력 기반을 넓혔다고 15일 밝혔다.
CIOE 2025는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약 3800개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광전자·광통신 산업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첨단소재는 ▲AI 데이터센터 고도화를 위한 WDM(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제품군 전략 ▲75GHz 간격 신규 AWG 개발 계획 ▲양자암호통신(QKD)용 광 간섭계 신모델 공개 등 세 가지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회사는 파장분할다중화(CWDM) 및 LWDM(LAN-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제품의 고도화 전략을 통해 데이터센터와 통신 인프라 시장 수요 변화에 대응하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CWDM은 전력 소모가 적고 구축 비용이 낮다는 장점이 있으며, LWDM은 넓은 파장을 활용해 고용량 데이터를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한국첨단소재는 차세대 네트워크 전환을 겨냥한 75GHz 간격 신규 AWG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글로벌 고객사와 초기 협의에 착수했다.
라이다(Lidar) 분야에서도 전기차와 양자 네트워크에 적용 가능한 간섭계 기술을 소개해 현지 전문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광파워 계측기, OTDR(Optical Time-Domain Reflectometer) 등 다양한 제품군 역시 주목을 받으며, 현장에서 기술 중심의 상담이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첨단소재 관계자는 “AI 산업 성장으로 데이터센터 수요가 급증하면서 광통신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심도 있는 미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 웅진프리드라이프, 구독형 상조 '하이프리드 구독' 출시
- 신한카드, 플랜 시리즈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신보-한수공,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 티머니, '가나디 티머니카드' 2종 출시
- 현대해상,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 출시
- 한국거래소, 'FIA 포럼 부산 2025' 성료…"글로벌 경쟁력 강화"
- 태웅로직스, 부산신항에 특수화물 전문 물류센터 'T&C BUSAN’ 설립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30만좌 돌파
- NHN페이코-빗썸, 최대 10만원 상당 신규 회원 혜택 제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농업용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 시행
- 2"안전 최우선"…장수군, 한우랑사과랑 축제 준비 총력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독서의달 맞이하여 다독자 시상
- 4아이엠뱅크, ‘창립 58주년 기념’ 2025 대구FC 브랜드데이 이벤트 실시
- 5수성구, ‘2025 고모령가요제’ 성황리 개최
- 6수성구, '제19회 수성건강축제' 성황리에 개최
- 7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 8순창군, 19일 '취업 박람회-일 구하는 날' 개최
- 9웅진프리드라이프, 구독형 상조 '하이프리드 구독' 출시
- 10'한국 장 담그기' 유네스코 등재 기념…순창서 국제포럼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