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행사 ‘정일영 의원 배제’ vs 연수구청 “사전 안내”
전국
입력 2025-09-16 16:13:07
수정 2025-09-17 15:07:19
김혜준 기자
0개

[서울경제TV 인천=김혜준 기자] 인천 연수구 주민행사에서 국회의원 축사가 제외된 일을 두고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연수구청이 충돌했다.
정 의원은 13일 “주민이 선출한 대표의 축사를 행사 당일 일방적으로 배제한 것은 명백한 직권남용이자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이라며 “지시자에 대한 고발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3년간 유사 사례가 반복돼 왔다”며 행정 개입 의혹도 제기했다.
반면 연수구는 “이미 행사 전 의원실에 축사 생략 사실을 통보했다”며 정치적 의도는 없다고 반박했다. 실제로 9월 9일과 10일 각각 송도2·3·4동 담당 공무원이 의원실 직원과 통화해 “축사가 없을 예정”이라고 안내했다는 것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절차에 따른 축사 생략일 뿐”이라며 “악의적 왜곡 보도”라고 맞섰다.
이번 사안은 단순한 식순 조정인지, 정치적 배제인지를 두고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자수첩] 지역경제의 버팀목 강원랜드… 규제의 굴레를 벗을 때다
- 강원랜드, 수의계약 절반 넘어 … "공기업 계약제도 전면 손질 필요"
- 여순사건 77주기 합동추념식, “그날의 아픔…이제는 대한민국이 함께 합니다”
- [인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 [제20회 순창장류축제 DAY 3][포토] 순창고추장 임금님께 진상하다
- [2025 남원 가을 3대축제][포토] 드론·로봇·풍류가 어우러진 남원
-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대박'...지역 경제·문화 활력 UP
- IWPG 원주지부, 평화공감 좋은말 캠페인 진행
- 남원 하늘에 띄운 미래…남원국제드론제전 주말 열기 '최고조'
- 김한종 장성군수 "가을의 절정, 황룡강 가을꽃축제 방문 환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