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5 한국문화가치대상‘최우수상’수상
전국
입력 2025-09-22 16:00:27
수정 2025-09-22 16:00:27
나윤상 기자
0개
지역 문화정책의 우수성 인정받아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전남 곡성군이 ‘2025 한국가치문화대상’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2일 곡성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하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사업을 발굴·실행해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와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평가는 지역 정체성 강화, 주민 참여와 소통, 문화사업의 경제적 영향, 문화예술 접근성 등 7개 지표를 기준으로 정성·정량평가를 합산해 25개 기관을 선정했다.
곡성군은 ▲ 농촌지역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한‘곡성어린이도서관 개관’ ▲ 생태문화 축제 ‘한국 강의 날 섬진강의 수도, 곡성대회’의 성공적 개최 ▲ 국가유산과 함께하는 전통산사음악회 운영 ▲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실험적 무대를 선보인 ‘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성황리 개최 ▲ 생활문화 생태계 조성으로 일상 속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반 마련 ▲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예술적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곡성어린이도서관은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의적 학습과 체험의 장을 마렴함으로써 세대 간 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성과는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2024년 군민이 뽑은 ‘올해의 우수시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지역의 문화적 가치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사람과 자연을 잇는 새로운 탐방, '국립공원 탐방 서비스 미래 포럼' 개최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호우 피해 보훈가족 주거환경개선 공사 및 봉사활동 실시
-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 ‘2025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2"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3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4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5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6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7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8“안전하게 배달해요”…배민, 첫 이륜차학교 오픈
- 9현대차·삼성 등 협력사에 6兆 납품대금 조기 지급
- 10유럽행 CJ 이재현 “범유럽 탑티어 플레이어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