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2030 세대 중심으로 가입자 유입 활발"
경제·산업
입력 2025-09-26 13:22:10
수정 2025-09-26 13:22:10
이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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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주저하던 미혼 여성들, 긍정적 변화 나타나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결혼을 바라보는 청년 세대의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26일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공개한 ‘제4차 결혼·출산·양육 및 정부 저출생 대책 인식 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25~49세 미혼 남녀는 지난해 3월 55.9%에서 올해 8월 62.6%로 늘었다. 특히 결혼을 주저하던 여성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실제 결혼 의향이 있는 미혼 남녀는 같은 기간 61.0%에서 64.5%로 늘었다. 남성은 72.0%에서 72.9%로, 여성은 48.2%에서 54.4%로 증가했다.

이 같은 변화는 결혼정보업계에서도 감지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최근 신규 가입자수와 성혼수가 모두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결혼 적령기인 20~30대 청년층을 중심으로 수요 확대가 뚜렷하다고 전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만큼,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만남을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결혼을 결심했다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1995년 창립 이후 약 5만2000명의 결혼을 성사시킨 결혼정보회사다. 독자적 매칭 시스템인 DMS(Duo Matching System)와 철저한 신원 인증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평균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커플매니저들의 세심한 상담과 체계적인 매칭으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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