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證, 남산 서울타워 광장서 '디톡스 하우스' 오픈

금융·증권 입력 2025-09-29 09:11:28 수정 2025-09-29 09:11:28 강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다음 달 26일까지 운영·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유진투자증권]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유진투자증권은 현대인들의 과도한 디지털 의존에서 벗어나 자연과 교감하며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팝업 공간 ‘디톡스 하우스(Detox House)’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건강한(Healthy) 금융회사를 지향하는 유진투자증권은 스마트폰, SNS 등 끊임없는 디지털 연결로 과부하 상태에 놓인 현대인들에게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27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한 달간 남산 서울타워 광장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스마트폰 봉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가 일정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봉인하고, 디지털 자극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에게 몰입하며 남산의 가을 풍경을 즐기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남산 서울타워 전망대 이용권', '커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참가자들이 휴식과 함께 남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팝업 공간에 캠핑 콘셉트의 '릴랙스존'을 조성했다. 또한 ‘N시 짓기’, ‘그림 그리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체험의 재미를 더했으며, 활동 후 유진투자증권 브랜드 커뮤니티 ‘유진라이브’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추가 선물도 증정한다. 

'남산 숲 해설 걷기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남산 둘레길을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한 시간 동안 걸으며, 도심 속 자연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얻을 수 있다. 10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주말 총 18회 진행된다. 회당 참여 인원은 20명이며, 다음 달 12일까지 유진라이브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참여자가 선발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팝업이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세계적인 흥행의 영향으로 서울의 대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남산 서울타워 광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해 ‘디지털 디톡스'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건강한 생활, 건강한 투자'라는 슬로건 아래, 대중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왔다. 상반기에는 여의도 일대를 함께 달리며 러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진러닝크루(ERC) 클래스’와 개인의 러닝 페이스를 측정하고 맞춤형 운동법을 코칭받을 수 있는 ‘나의 러닝 페이스 찾기’를 여의나루역 러너스테이션에서 진행한 바 있다. 서울시립미술관과 협업해 시민들이 풍요로운 미술관람을 지원하는 ‘유진아트체크인’ 캠페인도 현재 운영 중이다.    

송경재 유진투자증권 전략기획실장은 “디톡스 하우스는 디지털 기기를 내려놓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