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루토AI, 한컴과 손잡고 '한애드온즈' 파트너십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9-29 11:09:58
수정 2025-09-29 11:09:58
김민영 기자
0개
한컴오피스 환경 최적화 협업 애드온 개발
B2C와 B2B 채널을 통한 국내외 판매 확대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생성형AI 기반 AcademicGPT서비스를 제공하는 틀루토AI는 한글과컴퓨터(한컴)와 한애드온즈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틀루토는 한컴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생산성·협업 애드온을 개발하고, B2C와 B2B 채널을 통한 국내외 판매를 확대하며, 서비스 품질 및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지원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컴은 자사 클라우드 오피스 플랫폼의 확장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틀루토의 AI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신해용 틀루토 이사는 “한컴과의 전략적 협력은 틀루토가 축적해온 리서치 테크 기술력을 확장하는 모델”이라며, “한컴과 함께 더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애드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연구 및 교육 분야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틀루토와 같이 전문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들과 협력해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오피스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개방형 플랫폼 전략과 강력한 파트너십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교육·공공·기업용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즐긴다
- UKEN 유켄영국유학, 10월 11~12일 해외유학박람회 개최
- HD현대미포, 2224억 원 규모 컨테이너선 3척 수주
- CU, 동절기 의류·핫팩 등 방한용품 출시
- 캐주얼 고양이 RPG ‘냥냥섬: 전설의 집사’, 사전예약 시작
- 베이셀, 9가지 색상의 오피스 체어 ‘트렌디’ 출시
- 리멤버러스, 종촌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포토 키오스크 기부
- LG생활건강, 신임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 롯데마트슈〮퍼, 추석 앞두고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 카카오톡, 일본 여행 전용 서비스 ‘트래블톡’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