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FESTA 수상 메뉴 간편식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9-30 10:55:10 수정 2025-09-30 10:55:10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도로공사 주최 FESTA 수상작, 간편식 구현
한돈 뼈해장국, 한돈 동파육 덮밥 등 2종 선출시

CU 모델이 추석을 맞아 출시된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들고 있다. [사진=CU]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U는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주요 7개 휴게소와 손잡고 휴게소 대표 메뉴들을 가정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U는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 고객들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이번 상품들은 지난 7월 열린 ‘2025 휴게소 음식 FESTA’ 수상작을 포함한 총 7종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첫 상품은 FESTA 대상을 차지한 ‘죽전 한돈 뼈해장국’이다. 10월 한 달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현미밥 햇반을 함께 증정한다. 이어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 한돈 동파육 덮밥’은 오는 1일 출시된다.

이 외에도 경주휴게소 한우국밥, 진안마이산 휴게소 순두부 짬뽕밥, 홍천휴게소 옥수수밥&간장불고기, 함평나비 휴게소 무안양파 제육덮밥, 칠곡휴게소 소시지 부대찌개 등 5종을 11월부터 차례로 내놓는다.

이번 시리즈는 국내산 농축산물을 활용해 국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고속도로장학재단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번 상품들과 명절의 정취와 여행의 추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여러 기관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간편식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