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코리아, ‘제품·공급망·해외’로 실적 반등 승부수
경제·산업
입력 2025-09-30 17:21:36
수정 2025-09-30 19:06:00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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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주요 브랜드들이 실적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K2코리아 역시 지난해 실적 하락을 면치 못했는데요. 제품 리포지셔닝과 해외 시장 확대 등 실적반등에 역량을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 전반적인 역성장 흐름을 보였던 국내 아웃도어 업계.
업황 자체가 흔들린 만큼 개별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방어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K2코리아가 실적 반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K2코리아는 올해 초 반등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회계연도 매출 목표를 4200억원으로 제시하고, 핵심 전략으로 고객 락인, 제품 리포지셔닝, 해외 시장 확장 등을 내세웠습니다.
K2의 지난해 매출은 3743억원으로 전년 대비 8.4% 가량 줄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자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생산거점을 분산하는 등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K2는 여름 수요에 맞춘 냉감 의류 ‘시원서커’, 장수 히트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라인을 중심으로 기능성과 일상성을 결합한 ‘테크+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꾸준히 선보여 왔습니다.
여기에 바람 차단과 동시에 땀과 열기는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하는 경량다운 ‘에어다이브’를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모습.
생산 구조에서도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K2는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전체 소싱의 약 95%를 베트남에 의존했지만, 최근 인도네시아와 미얀마 등으로 생산 거점 분산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 나라에 집중된 의존도를 낮추고, 인건비와 생산 환경 차이를 활용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
더 나아가 미·중 관세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전략이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K2는 계열사 노르디스크를 앞세워 지난 7월 중국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판로 확대에도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K2가 국내 시장 둔화 속에서 제품 다변화와 공급망 재편, 해외 진출이라는 세 축으로 실제 매출 반등까지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취재 권종현 / 영상편집 이한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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