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전국
입력 2025-10-04 11:50:15
수정 2025-10-04 11:50:15
김영미 기자
0개
군민활력지원금, 민생회복소비쿠폰,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로 활력 넘쳐
4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난 2일 고창전통시장에서 열렸으며, 고창여성단체협의회, 고창소상공인연합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고창지부 등 지역 여성단체와 NH농협 고창군지부, 전북은행 고창지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시장 곳곳을 돌며 제수용품과 명절 선물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소통했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같은 기간 추진된 해양수산부 지원사업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도 함께 참여해 환급부스를 둘러봤다. 행사 기간 수산물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어 호응이 컸다.
이번 추석 장보기는 고창군이 추진한 '제2차 민생회복소비쿠폰'(전 군민 1인당 10만 원, 소득 상위 10% 제외)과 '군민활력지원금'(전 군민 1인당 20만 원)이 더해져 군민들의 소비 여력을 높인 것도 힘이 됐다.
또한 고창군은 올해 약 3억 500만 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 옥상 방수공사와 노후 소방시설 개보수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시장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심덕섭 군수는 "추석 장보기 행사가 지역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군민들에게는 따뜻한 명절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생활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tkddml8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아이엠뱅크),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 출시
- 2수성아트피아, 수성대합창제 '우리' 개최
- 3영남이공대, 모빌리티·로봇·외국인유학생 진로취업 지산학협의회 개최
- 4버거킹, 서울시와 '서울배달+ 땡겨요 활성화' 협약 체결
- 5존슨즈,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서 속광로즈 로션 세트 공개
- 6김천교육지원청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2학기 작가와의 만남 실시
- 7동원F&B, 온라인몰 '동원몰-더반찬&' 통합···"종합 식품 플랫폼 도약"
- 8CJ올리브영, ‘2025 어워즈’ 발표…프로모션 진행도
- 9KB금융, '제25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 10폼폼팩토리, 유아 매트리스 전 항목 KOTITI 유아 안전 인증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