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APEC 간다…"韓 블록체인 세계로"
금융·증권
입력 2025-10-20 18:28:38
수정 2025-10-20 18:28:38
김도하 기자
0개

[앵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CEO 서밋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합니다. 오경석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선보이고, 디지털 금융의 새 흐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김도하 기자입니다.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코리아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합니다.
이 포럼은 APEC 정상회의의 핵심 부대행사로, 세계 21개 APEC 회원국 정상과 엔비디아의 젠슨 황, 아마존웹서비스의 맷 가먼, 씨티그룹 제인 프레이저 등 글로벌 CEO 17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아시아·태평양 최대 비즈니스 포럼입니다.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과 샘 올트먼 오픈AI CEO도 참석 대상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두나무는 디지털자산 대표 기업으로 참여해 블록체인 기술 역량과 글로벌 금융 비전을 알릴 전망입니다.
특히 오경석 대표는 오는 29일 '통화의 미래 및 글로벌 금융시장(The Future of Currency & Global Financial Market)' 세션에서 기조연설을 맡습니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스테이블코인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화폐 시스템이 국제 금융 질서를 어떻게 바꿀지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 대표는 이번 연설을 통해 한국 디지털 금융 산업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블록체인 산업의 글로벌 스탠더드화를 선언할 예정입니다.
이튿날인 30일에는 두나무가 직접 주최하는 '퓨처테크포럼'도 열립니다. 디지털 자산으로 연결되는 글로벌 경제'를 주제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금융 혁신, 규제, 포용 등 다양한 글로벌 의제를 논의합니다.
이번 참여는 두나무가 국제 무대에서 국내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선보이는 첫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두나무는 이미 블록체인 연구개발, 증권형 토큰(STO), 디지털자산 인프라 확장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며 산업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서밋 참여를 계기로 두나무가 국제 협력 네트워크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경석 대표는 "세계적 무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디지털 금융의 비전을 제시하게 돼 영광"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경제TV 김도하입니다. /itsdoha.kim@sedaily.com
[영상편집 김양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PO 삼수' 케이뱅크, 관문 더 높아졌다
- 코스피 사상 첫 3800 돌파…개미는 하락에 베팅
- 비에이치아이, 올해 신규 누적 수주 1조5000억원 돌파
- 지니언스, 중동 ICT 전시회 '자이텍스 두바이 2025' 성료
- 코스피, 장중 3800 돌파…또 사상 최고치 경신
- 키움운용, 'KIWOOM 미국대형주500월간목표헤지액티브 ETF' 21일 상장
- 우리은행,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연계 고금리 금융상품 출시
- 한화투자증권, ‘한국대표주 VA랩’ 누적 판매액 1000억 원 돌파
- 케이뱅크, 사내 AI 프롬프톤 대회 'K/THON 25' 개최
- DB손해보험-고구마, '웨딩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회 문체위 “노관규 순천시장 증인 불출석 시 대가 치를 것” 강력 경고
- 2‘안산페스타‘ 축제는 경제활성화 키포인트
- 3응급·분만 취약지 지원…동두천 ‘유일 응급실’ 지킨다
- 4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여수새희망라이온스클럽, 만덕동·복지시설 찾아 생필품·혹한기 물품 전달
- 5주철현 의원 "임업 세제, 농업보다 불합리…이재명 정부 임기 내 개선 시급"
- 6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 7김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추천제 적용 통한 재능 있는 영재 발굴
- 8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9포항시 , ‘다시, 육거리 RE:CROSSING’ 포항 중앙상가 재활성화 프로젝트 열린다
- 10'2025 김천김밥축제' 지난해와 뭐가 달라졌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