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국내 최초 스피릿 무제한 시음회 '올댓드링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10-28 09:18:42 수정 2025-10-28 09:18:42 이혜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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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아영FBC]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오는 11월 22일 자사 업장인 무드서울(MOOD SEOUL)에서 프리미엄 스피릿 시음회 올댓드링크 서울 2025(ALL THAT DRINK SEOUL 2025, 이하 ATD SEOUL)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번 시음회는 “30년의 시간을 경험하다”를 주제로 오랜 세월이 빚어낸 스피릿 숙성의 깊이와 아영FBC만의 스피릿 포트폴리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시음회로 기획했다.

ATD SEOUL은 아영FBC가 수입·유통하는 30여 개 브랜드, 150여 종의 스피릿으로만 구성되며 입장권 한 장으로 위스키, 진, 럼, 데킬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류를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다. 바앤스피릿쇼를 제외하면 한 기업이 보유한 스피릿 제품군만으로 이처럼 대규모의 무제한 시음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장 주목받는 프로그램은 스페셜 시음회다. 방문객들은 별도 시음권을 통해 25년에서 40년까지 다양한 고숙성 스피릿 12종 중 3종을 직접 선택해 맛볼 수 있다. 해당 라인업은 잔당 약 7만원에 달하는 희귀 라인업으로 단 한 자리에서 비교 시음이 가능한 전례 없는 구성이다. 고든앤맥패일(Gordon & MacPhail), 벤로막(Benromach), 올드퍼스(Old perth), 코펜하겐(Copenhagen) 등 세계적 명성을 지닌 브랜드의 숙성 컬렉션이 엄선돼 시간의 깊이를 잔 하나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매 시간 정각마다 타임어택 특별 시음이 진행된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7종의 고숙성 스피릿이 한 시간 간격으로 순차 공개된다. 라인업은 고든앤맥패일 코노세어 초이스 토민툴 2001(Gordon & MacPhail Connoisseurs Choice Tomintoul 2001), 쿨일라 2003(Gordon & MacPhail Connoisseurs Choice Caol Ila 2003), 벤로막 21년(Benromach 21 Years Old), 오초 데킬라 아녜호(Tequila Ocho Añejo), 크루즈 포트 40년(Cruz Port 40 Years Old)으로 시간이 만든 향미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매 시마다 랜덤으로 공개되는 스피릿을 기다리며 맛보는 즐거움에 기다림의 설렘까지 더한 특별한 순간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스피릿 업계 정상급 바텐더도 빼놓을 수 없다.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제스트(Zest), 앨리스(Alice), 바 피어(Vier), 무근본(Moogeunbon) 등 국내 정상급 바텐더 네 팀이 브랜드별 개성을 살린 시그니처 칵테일 세션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인다.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총 네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바 피어(12:00~14:00), 앨리스(14:00~16:00), 제스트(16:00~18:00), 무근본(18:00~20:00) 순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에서는 플랜터레이, 시타델 진, 지파드, 코키 등 글로벌 트렌드 브랜드를 활용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ATD SEOUL은 서울의 전경과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무드서울 전층에서 진행된다. 입장 티켓은 1차 얼리버드 6만9000원, 2차 정규티켓 8만9000원이다. 스페셜 시음권은 7만원으로 별도 구매 가능하다. 얼리버드 기간은 10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정규 판매는 11월 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티켓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캐치 테이블, 와인나라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입장객 전원에게는 글랜캐런(Glencairn Glass,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가장 널리 사용하는 위스키 전용 테이스팅 잔)글라스, 에코백, 숙취해소제, 와인25+ 할인 쿠폰 등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ATD SEOUL은 단순히 많은 술을 맛보는 행사가 아니라 시간과 숙성이 만들어낸 스피릿의 본질을 탐험하는 자리”라며, “이번처럼 한 기업이 주최하는 대규모 스피릿 무제한 시음회는 바앤스피릿쇼를 제외하면 사실상 최초라 해도 무방하다. 첫 행사인 만큼 브랜드별 개성과 숙성의 깊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세심히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 시간 위스키를 즐겨온 애호가뿐 아니라 이제 막 스피릿에 입문하는 분들도 다양한 브랜드와 스타일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ATD SEOUL이 국내 스피릿 문화의 새로운 기준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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