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용사라면' 출시…국내 최고 맵기
경제·산업
입력 2025-10-29 07:56:12
수정 2025-10-29 07:56:12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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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맛 라면' 매출 3년 새 98.8%↑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편의점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매운맛 상품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GS25에서 판매 중인 불닭볶음면, 신라면더레드, 열라면 등 매운맛 라면 10종(스코빌지수 3040이상 기준)의 매출은 전년 대비 △22년 29.8% △23년 27.6% △24년 30.3% 증가했으며, 3년 새 98.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출 구성비 중 2030세대가 67.5%를 차지하며, MZ세대의 뚜렷한 매운맛 선호도를 입증했다.
GS25는 이 같은 트렌드에 주목해 극한의 매운맛과 22년의 역사를 지닌 ‘메이플스토리’ 브랜드 헤리티지를 결합한 ‘용사라면’을 기획했다. ‘용사’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를 일컫는 애칭으로 GS25는 이번 IP 협업을 기념해 제품명에 반영했다.
‘용사라면’은 매운맛 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가 2만3000에 달해 불닭볶음면 등 기존 매운 라면보다 5배 이상 강한 맵기를 자랑한다. 기본 구성은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이며, 여기에 별첨된 ‘매운맛 스프’를 취향에 따라 가미하면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등 총 네 단계의 맵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가 새겨진 버섯 모양 어묵 건더기를 넣어 시각적 재미를 더했다.
GS25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먼저 ‘우리동네GS’ 앱에서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굿즈 뽑기’와 ‘한정판 게임 아이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GS페이로 ‘용사라면’을 구매하면 이벤트 응모권이 제공되며, 경품으로는 △핑크빈 피규어 타이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PC방 이용권 △GS25 용사라면 의자 등이 마련됐다.
또한, 넥슨이 운영하는 메이플스토리 테마 PC방 ‘메이플 아지트’에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GS25에서 사용 가능한 용사라면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최근 매운맛 열풍이 MZ세대 승부욕을 자극하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며 매운맛 라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면서 “GS25는 메이플스토리 IP를 결합한 ‘용사라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극한 매운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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