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지속가능한 저출생 정책 추진 위한 정책연구 간담회
전국
입력 2025-11-07 13:10:33
수정 2025-11-07 13:39:40
오중일 기자
0개
지역 실정 맞는 정책 방향 모색
이번 간담회는 저출생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해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군정의 지속가능한 인구정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보성군의회 사회복지분야 정책개발 의원연구회가 주관하고 지방자치발전소가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 참여했다. 김경열 의장을 비롯해 군의회 의원·관계 공무원·여성단체·청년층·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나눴다.
발표를 맡은 연구진은 보성군 저출생 대응 및 지속가능한 인구정책 추진방안을 주제로 ▲생활인구 확대형 인구정책 ▲인구감소 대응 조례 제정 ▲보성형 교육특성화 전략 ▲갯벌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활력 강화 방안 등을 제안했다.
특히 ‘보성형 통합 저출생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인구·교육·복지·환경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지속가능한 지역 활력기반 조성이 필요하다는 데 참석자들의 공감대가 형성됐다.
사회복지분야 의원연구회는 “이번 연구는 저출생 문제를 단순히 출산 장려나 복지 차원에서 바라보는 것을 넘어 청년유입·교육환경·주거·일자리 등 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정책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라며 “군민의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대안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은 “저출생 문제는 지역의 존립과 직결된 생존 과제”라며 “의회가 중심이 돼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인구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분야 의원연구회는 김경미 의원을 대표로 김경열, 전상호, 이춘복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결혼·출산·일자리·주거·교육 등 군민 생활 전반에 걸친 정책연구를 통해 지역 현실에 맞는 저출생 등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의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 신우철 완도군수 "외딴섬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 지속"
- 김성 장흥군수, 유치면서 ‘군민과의 대화’ 시작…“군민 목소리가 행정 방향”
- 완도군, 100억 원 규모 어촌 신활력 사업 선정
- 신안군, 14~23일 '아자니아 꽃 축제' 개최
- 계명문화대 재학생 윤동희 작가, 미술과 음악을 넘나드는 개인전 개최
- ‘두류역 서희스타힐스’ 내당3지구지역주택조합,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 감사패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2신세계, 3분기 영업익 998억…전년比 7.3%↑
- 3'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4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 5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6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7핏톡, 2025 부동산 마케팅 VIP 컨퍼런스 성료
- 8동국제약 ‘판시딜’로 가을 탈모 관리해볼까
- 9LG전자 베스트샵,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주요 페스티벌 진행
- 10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