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제3회 금호삼삼오오이웃대잔치' 성료...세대 공감·화합의 장 마련
전국
입력 2025-11-10 09:22:35
수정 2025-11-10 09:22:35
김정희 기자
0개
금호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 성과 공유... 영천 금호읍에 활력 불어넣어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주최하는 금호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제3회 금호삼삼오오이웃대잔치’가 지난 11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이틀간 영천화랑설화마을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노인, 가족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금호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문화·예술·관광 요소를 융합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영천 금호읍에 새로운 활력과 공동체 의식을 불어넣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행사 첫째 날(7일)에는 지역주민이 참여한 금호버스킹, 숨막히는 추격전, 마임이스트 삑삑이 공연, 유튜버 춤추는 곰돌의 랜덤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에 활기를 더했다.
둘째 날(8일)에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캐치! 티니핑 공연(1·2부)’과 추억을 자극하는 7080 가수 채의진, 마술사 이혁준, 가수 윤태화의 축하 무대 등이 이어지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공연이 펼쳐져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유튜버 게임대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된 공식 행사와 주제공연을 통해 ‘금호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공동체 금호의 미래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는 금호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핵심 취지인 ‘청년의 미래와 동행하는 도시 금호’를 목표로 추진됐다. 문화·예술·관광이 융합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금호읍이 청년, 노인,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활력 있는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실질적으로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 노인,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지역의 활력과 공동체 정신을 공유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금호이웃사촌마을을 중심으로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년사] 장세일 영광군수 “에너지·기본소득·인구정책으로 영광 재도약”
- [신년사] 구복규 화순군수 “관광 500만 시대·바이오 특화로 화순 미래 100년 준비”
- [신년사] 김철우 보성군수 "'초심불망 마부작침'으로 영광의 결실 맺을 것"
- [신년사] 김희수 진도군수 “군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진도’ 완성할 것”
- [신년사] 김한종 장성군수 "2026년, 군민 삶 바뀌는 ‘대동 장성’ 도약의 해"
- [신년사] 김영록 전남지사 “AI·에너지 수도로 도약…전남 황금시대 열겠다”
- [신년사] 이상익 함평군수 "위기를 발판 삼아 ‘서남권 중추 도시’ 함평 도약할 것"
- [신년사] 임택 동구청장 “민선 8기 마무리…경제·돌봄·문화로 체감 성과 만들 것”
- [신년사] 김병내 남구청장 “민생경제 회복 최우선…문화·돌봄·안전 강화”
- [신년사] 김이강 서구청장 “골목은 경제, 집은 돌봄, 마을은 정원…착한도시 완성 원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세일 영광군수 “에너지·기본소득·인구정책으로 영광 재도약”
- 2김한종 장성군수 "2026년, 군민 삶 바뀌는 ‘대동 장성’ 도약의 해"
- 3이상익 함평군수 "위기를 발판 삼아 ‘서남권 중추 도시’ 함평 도약할 것"
- 4김희수 진도군수 “군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진도’ 완성할 것”
- 5구복규 화순군수 “관광 500만 시대·바이오 특화로 화순 미래 100년 준비”
- 6김철우 보성군수 "'초심불망 마부작침'으로 영광의 결실 맺을 것"
- 7김영록 전남지사 “AI·에너지 수도로 도약…전남 황금시대 열겠다"
- 8김병내 남구청장 “민생경제 회복 최우선…문화·돌봄·안전 강화”
- 9김이강 서구청장 “골목은 경제, 집은 돌봄, 마을은 정원…착한도시 완성 원년”
- 10문인 광주 북구청장 “민생은 가까이, 일상은 단단한 북구 만들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