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자가(自價)소주', 와인플러스서 전통주 주문량 1위 기록
경제·산업
입력 2025-11-25 10:40:23
수정 2025-11-25 10:40:23
김민영 기자
0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IP 기반
대동여주도와 손잡고 김부장과 송과장 에디션 구성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자가(自價)소주’가 출시 후 자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플러스'에서 전통주 주문량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자가소주’는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가 웹소설 및 웹툰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IP를 기반해 기획한 전통주다.
GS25는 ‘대동여주도’와 손잡고 김부장 에디션(31도)과 송과장 에디션(21도)으로 구성한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을 지난 10월 말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였다.
출시 직후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은 ‘와인25플러스’ 내 전통주 주문량 1위에 올라섰다. ‘와인25플러스’를 통한 주문량도 주차별로 20%씩 상승하는 구매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는 출간 30일 만에 커뮤니티 조회수 1000만 회를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흥행에 힘입어 편의점 일반 상품 매출도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상품은 황도(25.5%)로 확인됐으며, 육포(20.1%), 훈제닭다리(17.7%), 멸치안주(10.9%) 등의 매출도 두 자릿수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준영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담당 매니저는 “자가소주와 같이 콘텐츠 IP 기반의 상품이 출시 직후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콘텐츠, 스토리와 연계한 주류를 선보이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이스커뮤니케이션, ‘2025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선정
- 제2차 중소기업협동조합 정책연구포럼…"中企 연대 정책 필요"
- 롯데百 잠실점,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 개최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 진행
- '오도록추어탕', 희망리턴패키지 우수 사례 선정…"세 번의 실패 극복"
- 레이블코퍼레이션 "보라페, 국내 홈쇼핑 첫 방송서 매출 9억 달성"
- 세븐일레븐,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K푸드 신상품 2종 출시
- LG화학-세종플렉스, 초고중합도 호스개발 업무협약 체결
- 서울청년회의소, ‘2026 R&D to IR 브릿지 DAY’ 성료
- 이마트24, 손종원 조선호텔 셰프와 '패밀리밀' 간편식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가톨릭대병원 문하나 교수, KDDW 2025 ‘우수포스터상’ 수상
- 2영남대학교의료원, 우간다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지원
- 3포항시, 2025 비즈니스도시 포럼 통해 포항형 벤처생태계 구축 도모
- 4포항시, 국회서 포항 대표 미식 콘텐츠 홍보…포항 미식 팝업홍보관 ‘호응’
- 5로이스커뮤니케이션, ‘2025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선정
- 6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스마트 안전망’ 입증
- 7영천시, 취약계층 건강(암)검진 연말 집중 홍보기간 운영
- 8영천시, 2026년 신년화두 사자성어 시민 공모 실시
- 9영천농협, 대만 현지에서 영천 명품 샤인머스캣 판촉전 열어
- 10김천시 율곡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저자 초청 강연회 참가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