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피시스템, '베트남 국제 기계산업 박람회 2025' 참가

금융·증권 입력 2025-11-26 16:21:48 수정 2025-11-26 16:21:48 권용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동남아 공급망 확장 목표

[사진=씨피시스템]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씨피시스템은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베트남 국제 기계산업 박람회(VINAMAC 2025)’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되며, 씨피시스템은 동남아 공급망 확장을 목표로 핵심 기술과 전략 제품군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UHMW-PE(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초청정 공정용 G-Clean 케이블체인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핵심 제품이다. 디스플레이·반도체·전자기기·자동화 장비와 같이 파티클 관리가 중요한 제조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은 이미 국내외 주요 반도체·조선·디스플레이 장비 업체를 통해 다수의 글로벌 생산라인에서 적용돼 왔다고 강조했다. 실제 현장에서 성능 검증과 공급 경험은 동남아 지역에서 진행 중인 공정 고도화에도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씨피시스템 UHMW-PE 기반 G-Clean 케이블체인은 극저마찰 구조, 높은 내충격성, 우수한 내습·내화학성을 갖춰 열대성 기후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작동한다고 강조했다. 고온 다습한 베트남 제조 환경에서도 청정도와 내구성 요구 기준을 동시에 충족한다는 점에서 현지 장비업체들로부터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씨피시스템 관계자는 “씨피시스템은 국내외 디스플레이·반도체·조선 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제조 고객사에 케이블체인을 공급해 왔다”며 “관련 기술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베트남에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를 통해 현지 고객사 및 파트너 발굴을 확대하고 동남아 시장에서 공급망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권용희 기자

yongh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