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스랩코리아, 스노우플레이크와 ‘AI Workflow Festival’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11-27 15:30:05 수정 2025-11-27 15:30:05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업무 혁신 아이디어 제안 및 공유
기존 AI 사례 공유·아이디어 구현

글로벌 기업 앤서스랩코리아와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가 협업해 개최한 사내 해커톤 형식의 ‘AI Workflow Festival’ [사진=앤서스랩코리아]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글로벌 기업 앤서스랩코리아는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해 사내 해커톤 형식의 ‘AI Workflow Festival’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고 업무 개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일을 더 잘하는 방법을 함께 탐구하는 축제’라는 콘셉트 아래, 구성원들이 업무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앤서스랩코리아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NSUS 그룹의 핵심 개발 스튜디오로, 전 세계 700명 이상의 구성원이 함께 일하고 있다. ‘World’s Biggest Poker Room’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온라인 포커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24년에는 포커 토너먼트 시리즈 WSOP(World Series of Poker) 브랜드를 인수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으며, 연간 최대 200만 원의 교육비와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AI Workflow Festival’은 기존 AI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Track 1과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는 Track 2로 구성됐다. Track 1에서는 AI 기반 업무 효율화 사례 발표가 이어졌고, Track 2는 스노우플레이크 전문가들의 멘토링 아래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미니 해커톤으로 참가자들이 AI Tool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iGaming 제작 효율을 크게 높인 ‘AI 기반 통합 iGaming 솔루션’ 팀이 Track 1 대상을 수상했으며, Track 2 대상은 실시간 토너먼트 데이터와 AI를 결합해 뉴스 기사부터 경기 분석까지 자동 생성하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포커 뉴스 & 데이터 허브’ 팀에게 돌아갔다.

특히 Track 1 대상 팀은 심사위원 평가와 함께 구성원 투표로 선정되는 ‘Inspirer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최종 심사는 앤서스랩코리아 주요 경영진이 참여해 업무 영향력, 확산 가능성, 창의성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앤서스랩코리아 경영진은 “AI는 업무 방식의 변화를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페스티벌에서 확인한 구성원들의 창의적 시도가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문화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