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넷, 고체형 토닉워터 ‘포켓토닉’으로 해외 진출
경제·산업
입력 2025-11-28 11:34:02
수정 2025-11-28 11:34:02
김민영 기자
0개
물에 넣으면 탄산과 향이 발생해
동남아시아 지역 중심 수출 시작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푸드테크 기업 넷은 자사의 고체형 토닉워터 ‘포켓토닉’이 해외 식음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넷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현지 박람회 참가와 파트너사 협의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수출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포켓토닉은 물에 넣으면 탄산과 향이 발생하는 발포정 형태의 제품이다.
넷은 2025년 태국과 베트남 식품 박람회에 직접 부스를 설치하고 소비자 시음과 현지 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현지 유통사 및 외식업체와의 협의가 이어지면서 동남아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독일 ‘ANUGA’, 이스탄불 식품 박람회, 싱가포르 식품 행사 등에도 참가해 유통 구조와 소비자 반응을 파악해 왔다.
김예성 넷 대표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수출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지 유통 모델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며 “국가별 인증, 제품군 확장, 섭취 방식에 따른 개발 등 후속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포켓토닉은 새로운 방식의 음료 경험을 제안하는 제품”이라며 “고체형 음료가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장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 공익법인 러브플러스원 이사장 취임
- 최자 복분자주 브랜드 '분자', 한정판 신라 금관 에디션 공개
- 구윤철 “대산1호, 내년 초 사업재편 승인…석화 골든타임 사수”
- 롯데마트·롯데슈퍼, 내년부터 ‘통큰데이’ 정기 행사 도입
- 레이슬로프 제작사 다온케어, 한국장애인발명협회와 지식재산권 지원 MOU
- 세븐일레븐, 연말 구세군과 함께 취약 계층 아동에 나눔 실천
- 애니메이션 속 세계가 현실로…‘위시캣 테마파크 서울’ 개장
- 폭스바겐 대형 SUV 아틀라스, 美 IIHS서 최고 안전 등급 ‘TSP+’ 획득
- 대웅제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품목허가 획득…"동남아 시장 본격 진출"
- KGM, ISMS 인증 획득…"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마련"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우승 베스트텍 대표, 공익법인 러브플러스원 이사장 취임
- 2최자 복분자주 브랜드 '분자', 한정판 신라 금관 에디션 공개
- 3영남대, KOCW '우수기부상(금상)·명예기부상’ 2관왕
- 4대구 남구 대명6동 행정복지센터, 뉴영대요양병원 관내 경로당에 백미·두유 기탁
- 5대구대-퓨리오사AI, 차세대 AI 반도체 실무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6김천시, 실버 혁신타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7김천시, 경북 일자리 창출 평가 2년 연속 수상
- 8한국수력원자력,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과 이웃과 환경을 잇다
- 9구윤철 “대산1호, 내년 초 사업재편 승인…석화 골든타임 사수”
- 10영진사이버대, 직업계고 졸업생 선취업·후진학으로 석사까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