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략적 MOU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12-24 09:26:58
수정 2025-12-24 09:26:58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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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서 열려
미디어아트·SNS 공동 마케팅 등 협업 추진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신세계면세점은 전주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신세계디에프가 추진해온 ‘K-Reflection(K리플렉션)’ 아트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양사는 먼저, 내년 4월 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콘텐츠를 예술적 감성을 더한 영상으로 제작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도 미디어아트 협업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필름·디지털 캠페인 공동 추진, 화제 아카이브 기반의 콘텐츠 기획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면세점 공간을 K컬처가 살아있는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확장시키고, 글로벌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및 SNS 채널을 활용해 영화적 감성을 담은 시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최근 자사 캐릭터 IP 활용 IMC 통합캠페인 영상,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활용한 예술 영상, 국가 문화 유산을 소재로 한 미디어아트 등으로 구축해온 브랜딩 역량과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국제영화제 역시 신세계면세점과의 협업으로 영화제의 예술적 자산과 아카이브 콘텐츠를 더 많은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통해 한국 독립·예술영화 생태계의 확장에도 의미 있는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은 "전주국제영화제가 지닌 예술적 세계관과 신세계면세점의 아트브랜딩 역량이 만난 만큼, 한국 문화의 깊이를 세계 고객에게 전달할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화·예술·디지털을 아우르는 협업으로 글로벌 관광객이 ‘한국을 여행하며 체험하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준호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전주국제영화제는 국내외 독립영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선과 형식의 콘텐츠를 소개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관객이 일상에서 영화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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