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응용미술교육과·리브베터, 산학협력 MOU…"수면 시장 경쟁력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12-24 10:39:55
수정 2025-12-24 10:39:55
이채우 기자
0개
"프리미엄 수면 산업, 기술력뿐 아니라 디자인·콘텐츠 경쟁력 함께 요구"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교육과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리브베터와 산학협력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창의적 연구 역량과 기업의 실무·기술 경쟁력을 결합해 프리미엄 수면 산업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다. 양 기관은 공동 프로젝트, 기업 연계 교육, 브랜드 연구 및 콘텐츠 개발 등 실질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리브베터는 천연 소재 기반의 매트리스 설계와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수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수면 전문 브랜드다. ‘Invest in Your Rest’를 슬로건으로 수면의 질이 삶의 질과 직결된다는 관점에서 기술 중심의 제품 개발과 브랜드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조 설계, 소재 선택, 제작 공정 전반에 걸친 기술적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는 평가다.
리브베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프리미엄 수면 산업은 기술력뿐 아니라 디자인과 콘텐츠 경쟁력이 함께 요구되는 시장”이라며 “한양대 응용미술교육과와의 협력은 제품 개발을 넘어 브랜드와 기술을 동시에 성장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브랜드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산학 공동 프로젝트, 기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 및 전문가 멘토링, 브랜드 연구 및 콘텐츠 개발 협력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리브베터는 디자인·콘텐츠·제품 기획 전반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기술 경쟁력과 시장 확장 기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교육과 역시 산업 현장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기업 성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향후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산학협력 성과를 구체화하고 기술·디자인 융합 기반의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자 복분자주 브랜드 '분자', 한정판 신라 금관 에디션 공개
- 구윤철 “대산1호, 내년 초 사업재편 승인…석화 골든타임 사수”
- 롯데마트·롯데슈퍼, 내년부터 ‘통큰데이’ 정기 행사 도입
- 레이슬로프 제작사 다온케어, 한국장애인발명협회와 지식재산권 지원 MOU
- 세븐일레븐, 연말 구세군과 함께 취약 계층 아동에 나눔 실천
- 애니메이션 속 세계가 현실로…‘위시캣 테마파크 서울’ 개장
- 폭스바겐 대형 SUV 아틀라스, 美 IIHS서 최고 안전 등급 ‘TSP+’ 획득
- 대웅제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품목허가 획득…"동남아 시장 본격 진출"
- KGM, ISMS 인증 획득…"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마련"
- 롯데홈쇼핑, 선유도역 인근 ‘벨리곰’ 테마 거리 조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자 복분자주 브랜드 '분자', 한정판 신라 금관 에디션 공개
- 2영남대, KOCW '우수기부상(금상)·명예기부상’ 2관왕
- 3대구 남구 대명6동 행정복지센터, 뉴영대요양병원 관내 경로당에 백미·두유 기탁
- 4대구대-퓨리오사AI, 차세대 AI 반도체 실무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5김천시, 실버 혁신타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6김천시, 경북 일자리 창출 평가 2년 연속 수상
- 7한국수력원자력,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과 이웃과 환경을 잇다
- 8구윤철 “대산1호, 내년 초 사업재편 승인…석화 골든타임 사수”
- 9영진사이버대, 직업계고 졸업생 선취업·후진학으로 석사까지
- 10임방울국악진흥회, 임방울국악교실 송년한마당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