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맘스커리어, 출산축하용품 지원 업무협약

전국 입력 2025-12-24 16:33:23 수정 2025-12-24 16:33:23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젖병·수유패드 등 출산가정에 18만 원 상당 축하용품 전달

장흥군은 지난 23일 주식회사 맘스커리어와 출산축하용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장흥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전날 주식회사 맘스커리어와 출산축하용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모든 출산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육아용품을 지원함으로써 출산 초기 양육비 부담 완화와 저출생 시대에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맘스커리어는 내년 1월부터 출산하는 가정에 젖병·수유패드 등 육아에 필요한 물품이 담긴 18만 원 상당의 더블하트 출산용품을 후원한다.

이 외에도 앞으로 양 기관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홍보와 캠페인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산모·영유아 관련 서비스 연계 등 출산가정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장흥군과 함께 출산가정에 도움이 되는 육아 지원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출산 초기 양육 부담을 덜고 부모가 안심하고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맘스커리어와 협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장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