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트림네트웍스, 순이익 47억원…흑자전환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종합 디지털 광고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가 코로나 여파로 국내외 대기업들의 광고 캠페인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 에서도 1분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FSN은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이 351억8,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4% 가량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억3,000만 원으로 소폭 늘어났지만, 회사 측은 하반기로 갈수록 광고 예산이 집중되는 광고 마케팅 사업 수익구조 특성상, 차후 이익 측면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 FSN은 지난 2월 인수한 베트남 최대 디지털 마케팅 기업 클레버그룹 인수 시너지에 힘입어 1분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47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FSN은 매출 증대 주요인으로 온라인 사업 광고주 비중이 늘어난 부분을 손꼽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광고 마케팅 관련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언택트 문화 소비 심리가 짙어지며 FSN은 지난 1분기 e커머스, 게임 등의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사업 수요 증가세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상황이 최근에도 지속되고 있는 만큼, 위기 속에서도 다양한 성장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한 노력을 시도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FSN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마케팅 업종은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증대가 집중되는 양상을 보이는데,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여파로 주요 광고주들이 상반기에 보류한 캠페인들이 하반기부터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위축된 시장 상황 속에서도 부스터즈 미디어커머스 사업, 퓨쳐다임 점술 O2O 플랫폼 론칭 등 언택트 중심 신규 사업들의 성장은 한층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한라이프, 고객 경험 중심 ‘신한SOL라이프’ 앱 개선
- 한투운용, 연금 투자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연금 투자 변화 반영"
- 한화투자증권, MTS 고객 대상 ‘가을 야구 응원 이벤트’ 실시
- KCGI운용, '목표전환형채권혼합4호' 모집
- 하나금융그룹, 100조원 '하나 모두 성장 프로젝트' 시행…생산적 금융 전환 본격화
- KB국민은행, 'K-콘텐츠기업 성장 지원' 1000억 보증서 대출 지원
- 한화자산운용, ‘PLUS 글로벌희토류&전략자원생산기업’ 제시
- 토스뱅크, '아이서비스 보호자' 2인 등록 기능 도입
- 삼성자산운용 KODEX ETF, 순자산 100조 돌파
- 코스피, 장중 첫 3700선 돌파…또 사상 최고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도성훈 인천교육감, 학교 폭발물 대응 나서
- 2지방소멸대응기금 1조, 집행은 어디? '24.2%수준'
- 3인천시,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동북아 협력 강화 나선다
- 4부천문화재단, 미스터리극 '어둠 속에서' 선보여
- 5수원특례시, 2025년 발달장애인가족 기차여행 지원
- 6용인특례시 '제 27회 반도체대전 참가'
- 7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 “지역 장애인 건강 관리, 집에서 안전하게”
- 8인천시, 중대시민재해 예방 국제표준으로 강화
- 9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학익역 신설 사업 직접 점검
- 10인천시, 식품·환경·청소년 분야 집중 단속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