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부하고 마일리지 쌓는 ‘아름다운 마일리지’ 시행
증권·금융
입력 2020-05-20 10:33:23
수정 2020-05-20 10:33:23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해당 마일리지를 기부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는 임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 내용이나 기부금을 등록할 경우해당 시간과 금액에 비례하는 마일리지를 개인 계정에 적립해주는 신개념 사회가치 창출 모델이다.
직원별 마일리지 계정은 신한은행 사회공헌활동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www.beautifulshinhan.co.kr)’에서 운영된다. 개인 계정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포인트로 전환해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서 다시 또 기부할 수 있고 ‘아름다운 은행’ 홈페이지에서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 아이디어는 지난 2월 열렸던 사회공헌활동 우수직원 간담회에서 제안됐다. 신한은행은 이 제도를 통해 소액 기부 문화 확산, 사회적 기업 지원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의 선순환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다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시에 기부 독려 문화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 2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울산시와 장애인 복지시설 봉사활동
- 3현대건설, 뉴질랜드서 하이엔드 주택 개발사업 나선다
- 4금호타이어, 기아 ‘PV5’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5현대모비스, 충북서 1급 멸종위기종 미호종개 치어 3000마리 방류
- 6풀무원-러너블, '디자인밀' 러너 맞춤 식단 출시·프로모션 진행
- 7정부 단속에도…비만약 불법광고, 상반기 '111건' 적발
- 8오스템임플란트,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9에어서울,日 요나고 탑승객 대상 쿠폰북 제공 프로모션 실시
- 10카카오맵, 좌표찍기 '댓글 테러' 차단…"업주에 리뷰 게재 선택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