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호반건설·호반산업,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호반건설·호반산업, 3년간 총 450억 원 규모 지원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호반건설그룹이 이번에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총 450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호반건설그룹은 지난 30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호반파크 2관(서초구 우면동 호반건설 신사옥)에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협력사 이성준 우창건설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반건설그룹은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 중소기업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호반건설그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협력 중소기업에 인건비 긴급지원, 임직원 대상 건강검진 및 학자금, 신기술 개발, 창업기업 육성, 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2020년부터 3년간 총 450억 원 규모다.
동반위는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를 위해 ‘임금격차 해소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금격차 해소 운동은 대기업(공기업 포함)과 중소기업, 동반위가 협약을 체결해 제값 쳐주기, 제때주기, 상생결제로 주기의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고, 기업의 규모와 업종 특성에 부합하는 격차 해소형 상생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한다.
권기홍 동반위원장은 “호반건설그룹과의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인건비를 직접 지원하고 우수 협력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동반성장의 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우리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설 산업도 위기의 문턱을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협력사의 성장이 호반건설의 성장으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8년, 2019년에 건설업계 최대 규모인 총 400억 원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출연했다. 또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지원, 우수 협력사 70개사 초청 해외 시찰, 코로나19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호반건설그룹은 사내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협력사의 우수 기술, 원가 절감 방안에 대해 제안제도를 시행해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2차 이하 협력사(노무자 등)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의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호반건설그룹의 호반건설은 지난해 발표한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2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3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4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5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6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 7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국비 확보 정책협의
- 8대구 중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착수…도심 경관 새 단장 나선다
- 9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10대구교통공사,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