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종윤 씨젠 대표 “글로벌 분자진단 대중화 기여 목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씨젠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급박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향후 씨젠의 미래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는 △인공지능(AI) 기반 다양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생산△미국·중국·일본 등 시장 본격화 △글로벌 분자 진단의 생활검사화 등을 제시하며, 글로벌 분자진단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강조했다.
천종윤 대표이사는 “바이러스는 결코 인간을 이길 수 없다”며 “전 국민, 나아가 전 인류를 바이러스로부터 지켜내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씨젠이 전세계 분자진단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젠은 2000년 9월 창립 이래 감염병 진단 시장에서 실시간 동시다중 진단기술로 분자진단 시장을 주도해왔다. 특히 20년간 연구 기술개발에 매진하면서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진단제품 개발과 생산을 목표로 독보적인 특허를 가진 다양한 기술을 구축해 왔다. 이에 분자진단제품 개발을 위한 AI 올리고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타겟 바이러스만을 선별적으로 동시에 다중 증폭하는 기술 △여러 개의 타겟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출할 수 있는 기술 △바이러스의 종류와 함께 정량까지 산출하는 기술 △최종 진단 결과를 자동으로 판독하여 오류없이 감염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기술 등 진단 전 과정에서 탁월함을 인정받은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씨젠은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 1월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 감염 환자 발생 직후 즉시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에 착수했으며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 또한, 미국 FDA 긴급승인과 유럽 CE-IVD 등 각 국가 인증을 받아, 9월 중순 기준 67개국에 5,000만 테스트 물량 이상을 수출했다.
한편, 이번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방역 시책에 동참하고자 대표 이하 일부 임원만 현장 참석했으며, 필수 참석자 외에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이랩,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K-휴머노이드 연합' 참여 기업 선정
- 한켐, 신규 생산시설 증설 순항…CAPA 확대·양산 소재 다변화
-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
- IBK기업은행·수원특례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업무협약
- 토스뱅크, UNGC 가입…"지속가능한 혁신 앞세워 ESG 경영 강화"
- 케이뱅크, 韓∙日 스테이블코인 송금 기술검증 성공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 삼성생명, 우수한 펀더멘털+지배구조 변화 기대…목표가↑-신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하반기 지방세 체납 집중 정리
- 2정일영 의원 “인천 연수구 축사 배제, 직권남용… 고발 검토”
- 3인천시, 주민 체감형 도시재생 성과 평가 나선다
- 4안양 인덕원, 4중 역세권 AI혁신 허브…"2027년 준공"
- 5의정부시,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8곳 합동 점검
- 6고흥군, 공공주도 해상풍력 사업으로 어민과 상생 모색
- 7공영민 고흥군수 "저비용 고효율 정책으로 고흥 발전 이끌 것"
- 8보성군, 멸종위기 이동성 물새 '알락꼬리마도요' 깃대종 선정
- 9김천녹색미래과학관, '사이언스 피크닉 & 별별탐험대' 성황
- 10영천시 신녕면,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