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스마트워크 도입…유연한 조직문화 조성

경제·산업 입력 2021-04-16 13:38:54 수정 2021-04-16 13:38:54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공간 효율화 및 업무 생산성근무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워크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4월 초부터 주 2일 이상 재택근무를 상시화하고 스마트오피스를 구현하는 자율좌석제를 도입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조직문화 구성에 힘쓰고 있다

먼저 공간 활용과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거친 뒤모바일 웹기반 자율좌석 예약시스템을 개발했다모든 임직원들은 모바일 웹을 통해 자유롭게 자리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으며 이름 대신 사용하는 닉네임을 개별적으로 정해 수평적인 조직 분위기를 만들었다또한 스마트워크 리더 가이드라인을 정해 업무상 협업이 필요할 시 리더가 직접 담당자를 찾아가는 방식의 조직문화로 개선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다른 팀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이 서로 가까운 자리에서 일하면서 타 팀과 타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간 교류와 소통 강화를 위한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