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 배우 유태웅‧위양호와 함께 MCN 시장 공략

MCN 기업 망고플레이가 배우 유태웅, 위양호, 법무법인 에이블의 낭만로펌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기로 했으며, 유명 쇼호스트 및 스포츠선수 등도 계약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망고플레이는 'BTS’가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HYBE’의 GM(General Manager) 출신 엄제일 대표가 콘텐츠 기획·연출·관리를 맡은CPO(Chief Producer Officer), 도메인 사업을 총괄하는 CDO(Chief Domain Officer)와 함께 지난 9월 1일 설립한 신규 MCN 기업이다.
업체는 기존 회사들이 제시하는 기획, 제작, 지원 등의 서비스는 물론 중심상권에 위치한 오픈 스튜디오를 활용한 유통 사업까지 사업 초기부터 힘을 실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채팅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여해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OMO(Online Merge with Offline) 서비스로 MCN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엄제일 망고플레이 대표는 “크리에이터와 회사가 서로 공존하며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크리에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개개인에게 적합한 사업에 특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망고플레이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이번 1차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투썸플레이스, ‘슈퍼투썸데이’ 진행…"고객 접점 확대"
- 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 효성벤처스, 디토닉·창업인에 올해 첫 투자 단행
-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와 공동 마케팅…“2030 야구팬 공략”
- 하이트진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 삼성SDI, 차세대 46파이 배터리 양산…美고객사 초도 공급
-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 출시
- 현대모비스, ‘세계 물의 날’ 맞아 진천 미호강 청정 봉사활동
- LG엔솔, 배터리 팩·교환 스테이션 ‘국가 표준’ 획득'…국내 '최초'
- 양마니명동찌개마을, 가맹본부 관심 속 병점점 오픈…60호점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BL생명, 보장성 보험 신상품 2종 출시…장기요양·치매보장 강화
- 2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출시
- 3투썸플레이스, ‘슈퍼투썸데이’ 진행…"고객 접점 확대"
- 4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 5효성벤처스, 디토닉·창업인에 올해 첫 투자 단행
- 6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와 공동 마케팅…“2030 야구팬 공략”
- 7하이트진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 8와이즈버즈,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선정
- 9대구광역시,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여성경제활동촉진 지원사업 평가’에서 전국 1위
- 10대구광역시, AI상담서비스 시범운영
댓글
(0)